제가 예전에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으로 카카오맵을 추천한 바 있습니다. (2018년 1월 기준)

 

최근에 여행 갈 일이 있어서 티맵하고 길찾기 기능을 비교해봤는데, 지금도 여전히 카카오맵이 제일 좋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왜냐!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인터페이스가 편리합니다. 카카오맵은 처음 찾을 때 한 번에 4개의 경로를 다 볼 수 있습니다. 티맵은 2개만 보여줍니다. (제가 귀찮아서 캡쳐는 생략합니다.)

 

카카오맵으로 길찾기하면 추천, 최단거리, 무료, 자동차전용제외 경로를 찾아줍니다. 티맵은 추천, 무료 이런 식으로 2개만 우선 보여줍니다. 티맵에서 다른 옵션을 더 보려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서 선택해야 하는데, 카카오맵은 그냥 아래 버튼을 왼쪽으로 넘기면 됩니다. 말로만 설명하려니 제 표현력이 부족한데 써보시면 왜 이게 편하다고 하는지 직관적으로 느낌이 오실 겁니다.

 

다른 하나의 이유는 알려주는 시간의 정확성입니다. 길이 안 막힐 때는 둘 다 정확합니다만, 막힐 때는 표시되는 시간보다 오래 걸리죠. 그래도 카카오맵쪽이 좀 더 현실적인 시간을 알려준다고 생각합니다. 티맵은 이상적인 시간을 알려준다고 해야할까요... 안막히고 가면 그 시간이 되는데 실제로 그렇게 못가는 시간을 표시한다는 느낌적인 느낌? 카카오맵도 아주 정확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티맵보다는 막히는걸 고려해서 알려주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제 경험에 근거해서 말씀드리는 거라, 아니라고 하셔도 제가 드릴 말씀은 없네요. 

 

그래서 결론은 카카오맵이 쓸만하고, 저는 카카오맵을 쓰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