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를 벌기 위해서 어떤 전문기술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직업별 전문기술도 추천해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선택하는 전문기술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연금술 + 약초채집

2. 대장기술 + 채광

3. 재봉술 + 마법부여

4. 가죽세공 + 무두질

 

골드 버는 것에 더 중점을 둔다면 이런 조합도 있습니다.

5. 무두질 + 약초채집

6. 무두질 + 채광

 

 

1. 연금술 + 약초채집

가장 무난한 조합입니다. 아무래도 연금술은 갈 수록 효율이 좋아집니다. 물약, 비약, 영약은 직업 관계없이 누구나 써야하니까요. 약초채집이 생각보다 귀찮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초반은 자급자족 할 수 밖에요.

전 직업에게 다 좋고, 도적과 주술사에게 더 추천합니다. 도적과 술사는 가죽세공 + 무두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만, 연금 약초가 무난한 출발로 생각됩니다.

 

2. 대장기술 + 채광

보통 전사, 성기사에게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왜냐? 판금을 장착할 수 있는 직업이니까. 대장기술이 돈이 되려면 한참 나중의 일이고, 골드는 채광으로 벌어야 합니다. 채광 힘듭니다. 한 번에 안캐지고 곡괭이질 여러 번 해야해요. 그래도 골드 벌려면...

 

3. 재봉술 + 마법부여

마법사, 흑마법사, 사제에게 추천되는 조합 되겠습니다. 마법부여로 돈 벌려면 레이드에서 쓸만한 마부식을 건져오셔야 합니다. 그 때까지는 고난의 길입니다. 재봉으로 가방 만들 수 있는건 좋다는...

 

4. 가죽세공 + 무두질

드루이드가 선택하기 괜찮습니다. 레이드에서 이 조합이 필요하거든요. 사냥꾼도 할 수는 있겠습니다만, 사냥꾼은 채광 + 기공이 좋아보입니다. 

 

5. 무두질 + 약초채집

6. 무두질 + 채광

재료 수집해서 경매장에 팔아보자는 조합입니다. 미니맵에서 한 번에 한 종류만 추적되기 때문에, 약초와 광맥을 함께 선택하시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보조기술인 요리와 낚시도 나중에 돈 됩니다. 다른 유저들이 찾는 아이템들이 있으니까요. [기름기 많은 아귀]와 [돌비늘 장어] [밤비늘퉁돔] 등.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