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에서 전사를 한다면 우선으로 추천되는 종족이 있습니다.

 

얼라이언스는 인간, 호드는 오크입니다.

 

엥? 호드 전사는 타우렌아닌가요 하실 수 있는데 그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인간 전사가 다른 종족보다 좋은 이유는, 종족 특성에 도검류 전문화와 둔기류 전문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화 특성은 숙련도를 5 올려줍니다. 와우 클래식은 만렙 60레벨에 무기 숙련도 300이 최고 수치인데, 도검류 전문화가 있으면 도검 숙련도가 305까지 올라갑니다. 이 5차이가 와우 클래식에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와우 오리지널 출시 이후 외국 프리섭에서는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와우 클래식에서 적중도가 제일 중요한 수치라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공격력을 올리는데 뭐가 가장 중요한가 봤더니, 그건 바로 적중 스탯이었다 이 말입니다. 그리고 적중에 영향을 주는 것은 무기 숙련도여서, 별도의 숙련도 보너스를 받는 인간과 오크가 전사에 가장 적합하다는 결론이 나온겁니다. 오크는 도끼류 전문화 종족 특성이 있습니다. 

 

그러면 다른 종족은 전사 하면 안되냐는 질문이 나오는데, 다른 종족도 아이템으로 적중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간과 오크는 무기 전문화 보너스 점수가 있으니 아무래도 유리한게 맞습니다. 

 

 

이제 전사 무기와 전사 아이템을 살펴봅시다.

 

와우 클래식 페이즈 1단계에서는 레이드로 화산 심장부와 오닉시아의 둥지가 있는데, 레이드를 제외하고 4대 인던 중심으로 맞추는 전사 아이템 풀셋과 드랍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법부여는 제외한 세팅)

분노 쌍수전사 아이템 세팅

위 세팅은 오크 분노 쌍수전사 아이템 풀셋입니다. 인간 전사는 도끼 대신 [달렌드의 성검] 과 [달렌드의 부족 수호검] 을 사용합니다.

 

다른 종족 전사일 경우, 무기는 인간과 동일하게 [달렌드의 성검], [달렌드의 부족 수호검] 을 사용하고, 4부위(손, 허리, 다리, 발)의 아이템이 달라집니다. 도검 숙련도를 올려주기 위한 것입니다. (아이템 이름을 클릭하면 아이템 상세 정보 사이트가 뜹니다)

손 : 검술가의 장갑 (사슬)

허리 : 약탈의 벨트 (사령관 드라키사스 드랍)

다리 : 구름지기 다리갑옷 (판금)

발 : 피고리 장화 (스칼로맨스 인던에서 드랍)

 

방특 전사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특 전사 아이템 세팅

모든 종족이 동일하고, 오크의 경우는 무기만 [깊은숲 도끼]를 사용하면 됩니다.

위 아이템에 대한 세부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owclassicbis.com/

 

 

그리고, 위와 같이 분노 쌍수전사로 세팅하면 특성도 분노 전사로 찍어주셔야 합니다. 분노 전사 특성은 17/34/0 입니다. PvP 보다는 PvE 를 위한 것으로, 딜을 최대한 뽑아내기 위한 딜전사 세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분노 쌍수전사 특성

여기서 날카로운 고함과 회전베기 연마를 찍지않고, 전투의 외침 연마를 5/5 로 찍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건 자기 취향에 따라서 고르시면 됩니다.

 

쌍수를 쓰지않고 양손 분노전사를 쓸 수도 있습니다. 자기가 사용하는 무기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양손 분노 특성은 20/31/0 입니다.

양손 분노전사 특성

 

 

참고 사이트 :

https://ko.classic.wowhead.com/fury-warrior-dps-beginners-guide-classic-wow#two-handed-fury-20-31-0

http://www.inven.co.kr/board/wow/5518/429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하트 표시 한 번 눌러주세요~

   ↓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