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 와우 클래식 서버가 열립니다. 와우 안해봤는데 이번에 해보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 직업 추천합니다.

 

 

무난하게 하고싶다 : 법도

 

마법사 : 그냥 원딜. 블리자드 게임에서 법사 계열은 늘 좋았습니다. 그만큼 인기도 많아서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성능도 괜찮고 재미도 있고. 단점은 인구수가 많아서 나중에 레이드 갈 때 경쟁률이 높다는 정도? 그리고 솔플이 그렇게 쉽지는 않다는... 냉기법사, 화법 모두 상위권인데 PVP 에서는 냉법이 조금 더 높게 평가 받습니다.

 

 

도적 : 근접 딜러. 과거 오리지널 시절 인기 1위 직업. 솔플도 그냥저냥하고, 잠행 도적은 PVP 상위권. 단점은 하는 사람이 많아서 인맥 없으면 레이드 가기 진짜 힘들겁니다. 도닥붕, 냅더적 등 다양한 유행어가 괜히 생겨난게 아님.

 

 

 

새롭게 도전하고 싶다 : 전사

 

전사 : 시간이 지나면서 연구가 이루어져 오리지널 버전을 사용하던 외국 프리서버에서는 전사가 재평가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딜이 좋더라는거죠. 그래서 딜러로 법사보다도 높게 평가를 받았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 그대로 활약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인던 갈 때 전사가 앞장 서야 하기 때문에 초보가 적응하려면 미리 공략을 읽어두어야 할겁니다. 경험이 필요함.

 

제가 예전에 전사 참고용으로 올린 글이 있었는데 이걸 다시 보게될 날이 올 줄은...

 

전사 4대인던템으로 체력 5000, 방숙 400 가능?

 

 

혼자있고 싶어요 : 사냥꾼, 성기사, 흑마법사

 

사냥꾼 : 솔플의 제왕. 소환수가 몸빵을 해주니까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합니다. 필드에 돌아다니는 야수를 소환수로 만들 수 있어서 수집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PVP 를 원한다면 생존 사냥꾼이 상위권인데, 컨트롤이 받쳐줘야 합니다. 레이드 가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하는 사람도 많은데다가 딜러로서 법사나 흑마에게 밀리니까 굳이 데려갈 이유가 없거든요. 

 

 

성기사 : 힐 되는 전사. 생존력이 좋아서 솔플하기 괜찮은데, 반대급부로 공격력이 약해서 노잼이라는 평가. 레벨업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신성 기사는 레이드에서 평가 괜찮습니다. 강한 생존력으로 오리지널 초기 당시 PVP 에서는 강자였습니다.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의 폭이 넓어서 타직업유저들에게 돼지라는 비난을 받기도... 켈투 앞 무득 기사 ㄷㄷㄷ. 아래는 성기사 까는데 애용된 전설의 짤.

 

 

 

흑마법사 : 소환수를 뽑을 수 있어서 레벨업이 수월합니다. 고통 흑마는 PVP와 레이드 모두 상위권 평가를 받습니다. 파괴 흑마도 PVP는 괜찮지만 레이드는 어렵습니다. 성능은 좋은데 손이 많이 가서 그런지, 인기는 많지 않았습니다. 오리지널 초반에는 최약체였는데, 중반 패치에서 죽음의 고리가 기본 스킬로 추가되면서 강력해졌습니다.

 

 

 

비주류 :  사제, 드루이드, 주술사

 

사제 : 레이드 필수 직업. 신성사제는 레이드 귀족. 얼라이언스에서 드워프 사제는 영입 0순위이나, 외양때문에 고민이라면 인간하세요. 게임은 자기가 재미있어야 하니까요. 암흑사제는 PVP 강자. 사제 인구 수가 적은 이유는 솔로 플레이가 어려워서 랩업이 힘들다... 만렙 전까지는 암흑사제로 하세요. 처음부터 신성사제하면 렙업 못합니다. 사제는 인던에서 인기짱이니까 원하는 곳은 다 갈 수 있을겁니다.

 

 

드루이드 : 드루이드가 만랩을 찍으면 하늘의 별이 된다는 전설이 있어... 회복 드루이드는 레이드에서 환영받으나 닥치고 힐만 해야하고, 부활 스킬이 없어서 5인 던전에서는 사제에게 밀립니다. 오리지널 초기에는 레벨업 느렸지만 중후반 이후로 레벨업 속도가 아주 빨라졌습니다. 변신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 아래는 와우 초기에 유저들을 혹하게 만들어 드루이드를 선택하게 한 시네마틱...

 

 

 

주술사 : 복원 술사는 레이드에서 "복황상제"라고 불리울 정도로 최고의 힐러입니다. 정기술사는 딜러인데 레이드 가는건 경쟁이 치열할 겁니다. 와우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퀘스트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물의 부름"이라는 직업 퀘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업 퀘스트라서 안할 수는 없는데 하고 있으면 짜증이 솟구치는, 아주 뺑이치게 만들어 놓은 퀘스트. 렙업은 고술로 하셔야 할거에요.

 

 

 

 

제가 와우 클래식을 한다면 전사를 해보고 싶습니다. 연구에 의해 딜 상위권으로 평가받는다니 솔깃하네요.

 

그 다음으로는 사제. PVP도 좋지만, 와우의 매력은 방대한 퀘스트와 레이드, 인던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던전과 레이드를 다 돌아보고 싶습니다.

 

그 다음은 법사 아니면 흑마... 그냥요. 

 

 

 

 

아래는 제가 예전에 올려놓은 와우 공략 모음입니다.

 

호드 유저를 위한 효율적인 퀘스트 렙업 순서! Lv.40까지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