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에서 40레벨이 되면 백골마를 타고, 60레벨 (와우클래식 만렙) 에 천골마를 탈 수 있습니다. 백골마, 천골마는 탈 것을 위해 기술 배우고 하는 비용이 100골드, 1000골드 정도 들어간다고 해서 붙은 별명입니다. 빠른 랩업을 위해, 그리고 퀘스트 진행 중 불필요한 PVP 를 피하기 위해서  40레벨에 백골마는 꼭 사야합니다. 그래도 40레벨까지는 경매장에서 골드 낭비하지 않고 모으면 가능한데, 60레벨에서 바로 천골마 사는 것은 무척이나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빨리 골드 모을 수 있는 팁을 가져왔습니다.

 

[공통사항]
1. 월드드랍 아이템은 착용하지 말고 경매장에 판다(공통사항)
2. 레벨링/PVP 등의 피로도로 인해 경매장에서 녹템/파템을 사지 마세요
3. 특성 초기화는 천골마를 사기전까진 자제합시다.
4. 본인의 캐릭터의 특성에 맞는 스킬만 배웁시다. 나머진 만렙되고 찍어도 됩니다.
5. 처음부터 은행의 수납공간을 많이 뚫지 맙시다.


[1렙~40렙]
- 위에 적은 공통사항만 준수해도 40레벨에 백골마는 충분히 살겁니다.
- 생산류 전문기술은 40레벨되서 올려도 늦지 않습니다. 
- 흑마나 성기사를 한다 -> 공짜
* 40렙 레벨링 지역 중 가시덤불 골짜기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바로 진입하지 말고 45레벨 정도는 찍고 진입합시다.


[41렙~60렙]
- 채집 계열이라면 메인아이템이 있을 텐데요(토륨, 꿈풀) 열심히 모아 팝시다
- 레벨링 과정에서 정령몹들을 접하게 되는데 60찍고도 솔솔한 앵벌터이니 기억해둡시다 (아래 기사내용 중 그림바톨은 에픽 노리는 곳이라서 보통 잡템만 주구장창 나온다고 합니다).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24329
- 제작 및 기타 퀘스트로 생산 아이템을 구해와야할 때가 있는데, 이런건 지인이나 길드원 통해서 해결해 봅시다.
- 50레벨부터 착귀 녹템/파템 중 화염저항+체력 옵션은 킵했다가 경매장에 팝시다. 


[60렙]
- 갓 만렙 찍고 바로 천골마를 타는건 40레벨 과정에서 전문기술로 퀘스트 요구템을 제작하여 재화를 수급하는 방법외 안정적인 방법은 딱히 떠오르지 않네요. 이부분은 난이도가 있는 부분이니 패스하겠습니다.
- 힐러는 몹사냥이 매우 느려 몹을 잡아 재화를 수급하기에는 효율이 매우 안좋습니다, 채집으로 돈을 모으는걸 추천합니다.
- 무두에 한해 상층갈때 철판깔고 무두질로 앵벌을 할수 있으나, 무리하다간 영영 못올수 있습니다. 조심해야 합니다(딜러에 한정)
- 패치가 어디까지 될진 모르겠으나, 각 만렙 인던마다 착용 아이템 외 돈이 되는 기타아이템을 기억하고 분배는 어떻게 해야할지 고려합시다. 과거에는 해당 클래스에게 주는게 암묵적인 룰이였지만, 당시의 룰이 지금에도 적용될지는 의문이네요.
> 혈투의전장 : 용개론책(전사 : 쿠엘세라) -> 당시 천골
> 각종 인던 : 단체버프(곰발...)
> 솔룸 : 남작마
> 검탑하층(?) : 화염저항의물약 도안
> 검탑상층 : 티탄의영약 도안

 

 

 

원문 : https://pgr21.com/pb/pb.php?id=free2&no=66421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