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장편 대작 게임이 나왔습니다. 탈출게임이라기 보다는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반(영어 발음으로 하면 아이반 왕자입니다만) 왕자가 자신의 누이들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인데, 방대한 맵을 누비고 다니며 각종 수수께끼들을 풀어나가고, 누이들에게 걸린 마법을 깨야합니다.

이 게임이 마음에 드는 점은 우선, 게임 분량이 꽤 깁니다. 거의 하루 종일 걸릴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퍼즐은 대체로 무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힌트를 주는 까마귀가 있으니, 잘 활용하면서 게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래픽도 깔끔해서 좋은데 아쉬운 점은 게임내에 버그가 있습니다. 특정 아이템을 여러 개 집을 수 있는 버그인데, 아이템을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공간이 한정되어 있고, 일단 집어온 아이템은 사용하기 전에는 버릴 수 없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게임이 멈추는 버그도 있었는데, 그건 수정이 된 상태입니다.

도움말을 안 읽고 게임을 시작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좀 어리둥절 합니다. 영문으로 된 도움말을 읽고 시작하시는걸 추천하는데, 기본적인 게임 조작법은 간단히 설명 하겠습니다.


게임 화면입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것들을 클릭하면, 그 중 가져올 수 있는 것을 집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게임과 달리, 그 아이템 위에 마우스 커서가 가도 손가락 모양으로 바뀌지 않으니 열심히 클릭해야 합니다. 그래도, 아이템들은 대체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 보면 왕자가 있고, 현재 지역명 표시 (Palace Gardens), 그리고 오른쪽에 3개의 공간이 있는데 이 곳은 지도, 여왕의 책(=물약제조법), 까마귀(게임 힌트)가 위치하는 곳입니다.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확인하기 위해서 왕자를 클릭하면 아이템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이 화면에서 사용할 아이템을 클릭한 뒤, 위에 있는 USE ITEM 을 클릭하면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준비가 됩니다. 화면이 다시 게임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왕자 오른쪽에 아이템이 표시됩니다. 이 상태에서 아이템을 사용하고 싶은 곳에 클릭하면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아이템이 맞지 않을 경우는 자동으로 취소 상태가 되어, 아무 것도 선택하지 않은 상태로 돌아갑니다. 

지도와 물약제조법, 까마귀는 게임을 하면서 얻습니다. 지도는 내가 갔던 지역을 지도에서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물약제조법에는 물약(포션, potion) 제조법과 동전 제조법이 적혀 있습니다. 까마귀는 각 화면에서 퍼즐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는데, 힌트를 제공한 후 일정시간 잠을 자고, 깨어있을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 오래 잠들어 있지는 않으니 걱정마세요.

게임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게임 시작하기  http://www.abroy.com/play/adventure-games/the-spell-breaker-quest---a-prince-ivan-adventure/ 


워낙 내용이 길다보니 어제부터 시작한 저도 아직 게임을 하는 중입니다만, 우선 작성한 공략을 올려 놓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공략 2부입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드디어 마지막 공략 3부입니다. 오래 걸렸네요.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