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rinosu 에서 제작한 탈출게임 SHADOW 입니다. 난이도 ★★★ 는 제작사에서 평가한 기준입니다. 적절하다고 생각되네요. 난이도를 끌어올리기 위해서 퍼즐을 무리하게 꼬아놓지 않았습니다. 내가 힌트 없이 한 번에 깼다고 이런 얘기하는게 아니라는 것 아시죠?
게임링크: http://ktrns.pya.jp/esc/shadow.html
<게임 공략>
1. 시작 화면에서 문 왼쪽 스탠드를 보면 금빛 열쇠가 매달려 있는게 지금 가져올 수는 없습니다. 침대에는 전자시계가 붙어있죠.
2.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긴 책상위에 다른 스탠드가 보입니다. 클릭해보면 전구가 없죠. 스탠드 옆에는 오리모양(?)의 그림이 있는 액자와 꽃병이 있습니다. 액자를 들면 아래 퍼즐조각 하나가 있습니다.
3. 액자 아래 미닫이문을 열면 퍼즐조각 하나와 전구가 들어있습니다.
4. 오른편의 서랍 3개 중 가운데 것이 열리는데 서랍을 열고 안쪽 깊은 곳을 다시 클릭하면 서랍 끝에 퍼즐조각 하나가 붙어있는게 보입니다.
5. 서랍 옆의 장문을 열면 책이 하나 들어있습니다. 책을 펼치면 웃는 얼굴과 전구그림이 있습니다. 이 의미는 나중에 알게 됩니다.
6. 전구를 스탠드에 끼고 불을 켭니다. 스탠드 각을 조절할 수 있는데 멀리 보도록 합시다. 책상 가운데를 클릭하면 무늬가 보입니다. 로마숫자임을 아시겠죠? ( VI II IV ) 가운데 보다 약간 오른쪽으로 책상 위을 클릭하면 무슨 발바닥 무늬같은게 보입니다.
7.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바닥에 금고가 보입니다. 로마숫자를 입력해서 열면, 가운데 하트무늬있는 구멍판이 있습니다. 금고 옆 휴지통에는 퍼즐조각 하나 있습니다. 그 옆 탁자에는 작은 상자가 있고 탁자 위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8. 탁자 위 그림 가운데 하트 무늬가 있습니다. 금고에서 가져온 구멍판을 갖다대면 시간과 morning 이라는 글자만 보입니다. 시간은 7:30
9. 초기화면으로 갑니다. 침대 위 시계를 클릭해서 시간을 맞추면 알람이 울리고, 위 버튼을 클릭하면 침대 윗쪽의 창문 3개가 열립니다. 이제 탈출의 서광이 비추는 것일까요?
10. 침대 위 창문을 클릭해도 아무런 일도 없습니다. 하지만, 가운데 창문의 윗쪽 중앙을 클릭하면 열쇠가 매달려 있습니다.
11. 열쇠를 가지고 책상으로 가서 서랍 중 하나를 엽니다. 나무인형(?)이 있습니다. 나무인형의 뒷쪽을 보면 일자(一) 홈이 파여 있습니다.
12. 인형을 책상 위 발바닥 있는 곳에 놓으면 그림자가 생겨납니다. 벽에 웃는 얼굴 그림자가 생겨납니다. 아까 책에서 본 그 얼굴입니다.
13. 인형과 벽 그림자 사이의 책상 위를 클릭하면 책상위에 삼각형 무늬 그림자가 보입니다. 아까 탁자에서 집어든 상자 윗쪽에 삼각형 무늬가 상하좌우로 4개 있고 클릭 가능하다는 것이 떠오릅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상자 위의 무늬를 클릭해갑니다. 상자가 열리지 않습니다. 음? 책에서 본 그림을 떠올립시다. 웃는 얼굴 아래쪽으로 화살표가 향해 있고 가장 아래에 전구가 켜져 있었죠. 순서가 왼쪽에서 오른쪽이 아닙니다. 위에서 아래입니다. 웃는 얼굴을 정면으로 봤을 때 위에서 아래로 보는 모양입니다. 이제 상자를 열면, 펜치(뺀치라고 부를까요)가 들어 있습니다.
14. 펜치를 갖고 침대 옆 스탠드에 달린 사슬을 끊어 열쇠를 가져옵시다. 열쇠로 책상 서랍 남은 것을 열면 전등이 보입니다.
15. 전등을 이용해서 침대 아래를 보면 동전이 있습니다. 이 동전으로 책상 위에 세운 인형 뒷쪽 홈을 돌려주면 인형의 팔이 튀어 나옵니다. 다시 책상 위에 인형을 놓습니다.
16. 그림자의 팔이 가르키는 부분을 클릭하면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하면 벽이 열리고 사다리가 보입니다. 사다리 가장 위까지 가면 캄캄합니다. 전등을 씁시다. +-+ 라는 표시 위에 X 자가 있습니다. 이 모양 어디서 봤죠?
17. 책상을 정면으로 바라보면 바닥에 그림자가 보입니다. 그 위로 X 정도 되는 위치를 클릭합시다. 바닥에 홈이 보이는데, 클릭해서 열면 안에 구멍이 있고 속에 열쇠가 보입니다.
18. 이제 열쇠로 문을 열고 나가면 바깥에 문이 하나 더 있고, 그 문에는 네모난 틀이 파져 있습니다. 이제 퍼즐조각을 끼워 맞춰서 액자의 그림과 같게 만들면 문이 열립니다.
19. 문이 열리자마자 창살이 내려오니 닫히기 전에 잽싸게 클릭하면 탈출 가능 합니다. 그럴리는 없겠죠? 창살 바깥의 드라이버를 집어들고 사다리를 다시 올라갑시다.
20. 사다리 중간에 보면 나사로 고정한 부분이 있습니다. 드라이버로 풀고 고정 부분을 클릭해서 제거한 후 사다리를 집어듭시다. 이 사다리를 아까 바닥에 생긴 구멍에 내려놓고 내려 갑시다.
21. 가다 보면 다시 오리그림이 보입니다. 오른쪽에는 스페이드, 하트, 클로버, 다이아몬드가 있고, 왼쪽에는 화살표 표시와 함께 개기일식 비스무리한 그림이 보입니다.
22. 그림의 위와 아래의 파진 부분을 결합하면 도형이 완성됩니다. 순서는 크 다 스 하. 이제 오른쪽 그림을 순서대로 누르면 퍼즐조각이 나오고 그걸 맞는 부분에 끼워맞추면 열쇠가 나옵니다. 그 열쇠로 문 바깥의 창살을 열고 탈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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