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rinosu 라는 곳에서 만든 탈출게임 MIRROR 입니다. 아기자기 하면서도 난이도가 무척이나 높습니다. 짜증이 날 지경이네요. 짜증나는 이유는 힌트가 좀 애매한 곳이 하나 있어서 그렇습니다. 이걸 어떻게 공략했는지 해낸 사람이 신기할 지경. 초반 1/3 정도는 무난하게 진행 가능하고, 이후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공략없이 클리어 하실 수 있으면 당신은 탈출게임 고수! 우후훗! 마음껏 즐기시길.
게임 링크: http://ktrns.pya.jp/esc/mirror.html
<게임 공략> 공략 처음부터 다 써드립니다. 보통 중요 파트만 쓰는데...
1. 시작화면에서 왼쪽으로 가면 왼쪽에 작은 서랍장이 있습니다. 왼쪽 문 열고 아래 책꽂이를 오른쪽으로 옮기면 다이아몬드 열쇠 획득. 이 화면에서는 지금 이것밖에 할게 없습니다.
2. 왼쪽으로 이동하면 현미경 있는 화면입니다. 삼각형 모양의 플라스크가 책상위에 있으니 집어듭시다. 왼쪽 의자 아래 보면 쪽지가 붙어 있습니다. 떼어보면 시험관 모양의 그림이 있습니다.
3. 책상 왼쪽에는 시험관들이 꽂혀있습니다. 색깔 이쁘죠? 중요 힌트입니다. 색깔이 아니라 꽂혀있는 모습이.
4. 다시 왼쪽으로 이동하면 거울이 보이는 화면입니다. 거울을 보면 뒤에 걸린 그림이 보입니다. 벽에 걸린 그림은 가장자리를 건드리면 들썩들썩 하는데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네요. 열심히 눌러도 떨어지는거 없으니 그만 누르세요.
5. 그림 아래 바닥을 보면 모양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닥을 열면 게임기 비슷하게 생긴 물건이 있으니 집어듭니다. 확대해서 보면 빨강-초록-파랑 색이 있습니다. 로마숫자 암호입니다. 1에서 챙긴 다이아몬드 열쇠를 확대해서 보면 색깔과 로마숫자가 손잡이에 있죠. 입력해서 열면 십자 드라이버와 퍼즐, 붉은색 동전(△)이 나옵니다.
(로마숫자는 V II VI 입니다.)
6. 여기서부터 막히는 분들 많을겁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시작화면에 보면 금고가 있습니다. 동그란 버튼이 4x3 배열로 달려있죠. 3에서 본 시험관을 떠올립시다. 시험관이 어떻게 꽂혀있었나... 시험관이 꽂혀있는 받침대 구멍이 4x3 배열입니다. 그런데 이것말고 힌트가 하나 더 있습니다. 쪽지의 시험관 그림. 시험관 속의 액체가 적은 것에서 많은 것으로 갔다가 다시 적은 쪽으로 가죠. 이 두 가지를 조합하면 금고 퍼즐이 풀립니다. 시험관 꽂혀있는 순서대로 버튼을 눌러나갑니다. 액체가 적은 것에서 많은 것으로, 다시 적은 것으로 왔다갔다 교차하면서 말이죠. 보이는대로 적어드리면 이렇습니다.
○ ○ 4 3
○ 5 ○ ○
1 ○ 2 ○
순서는 1-2-3-4-5-4-3-2-1 입니다.
7. 금고문을 열면 책과 드라이버 손잡이가 있습니다. 책에는 힌트가 적혀져 있고, 계속 책장을 넘기면 녹색 동전( ○ )이 있습니다.
8. 드라이버 손잡이와 드라이버를 결합하여 드라이버를 완성한 뒤, 이를 사용하여 금고 옆 장식장 오른쪽 아래의 다이아몬드 문 옆에 붙은 나사를 제거합니다. 열쇠구멍이 보이고 다이아몬드 열쇠로 문을 열면, 씨디(CD)케이스가 나오는데 안에 들어있는 씨디와 종이를 가져옵니다.
9. 장식장 위에 환풍기가 돌고 있는데, 드라이버로 나사를 제거한 후, 철망을 가져옵니다. 철망을 뒤집으면 레버 금고 힌트가 적혀 있습니다. 환풍기 날개 사이로 열쇠도 보이는데 지금은 가져올 수 없습니다.
10. 왼쪽으로 가서 서랍장 왼쪽 문을 열면 윗 칸에 레버로 움직이는 금고가 있습니다. 환풍기 철망 뒤에 적혀있는 순서대로 맞춰서 금고 문을 열어보면 끝이 날카로운 침이 하나 있습니다. 챙깁시다. 이건 시계침이랍니다.
11. 이제 거울있는 화면으로 이동합시다. 그림이 걸려있는데 8에서 가져온 씨디케이스의 종이를 펼쳐서 그림에 갖다대면 숫자가 보입니다. 순서대로 그림 가장자리를 클릭합니다.
위 - 왼쪽 - 오른쪽 - 위 - 아래 - 왼쪽
그림이 위로 올라가면서 바닥에 클로버 열쇠가 떨어지고, 벽에는 씨디를 넣을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12. 씨디를 넣고 돌려보면 그림 모양이 완성될 때 글자가 표시됩니다. 셔츠-R, 환풍기-L, 모래시계-C
모래시계는 절구공이도 아니고, 실은 나비넥타이 모양이랍니다...
13. 이제 다시 처음 화면으로 갑니다. 장식장에 보면 셔츠 사진과 나비넥타이가 있죠? 무늬와 색깔을 기억합시다. 환풍기 돌아가는 곳 뒷쪽에도 무늬가 보입니다. 이제 문을 열 모든 힌트를 모았습니다. 문 옆에 보면 패널이 있고, 무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환풍기 - 넥타이 - 셔츠 순서로 맞추고 ENTER 를 누르면 문이 열립니다.
14.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작은 방이 있습니다. 벽에 걸린 퍼즐 그림에 퍼즐 조각을 끼워넣으면 새로운 힌트가 보입니다. 이 힌트는 현미경 있는 곳의 수도꼭지를 열 때 필요합니다.
오른쪽 - 왼쪽 - 아래- 다시 왼쪽 - 위 - 다시 오른쪽 - 다시 아래
15. 휴지통 안에 보면 은색 동전(□)이 있습니다.
16. 선반 위쪽에는 물방울 무늬의 작은 상자가 있고, 그 아래에는 만화경(kaleidoscope)이 있습니다. 들여다보고 마우스를 클릭해서 움직이면 여러 색깔이 왔다갔다 합니다.
17. 이제 현미경 있는 곳으로 갑시다. 수도꼭지를 순서대로 누르고 마지막에 가운데 십자표시를 누르면 물이 나옵니다. 얏호~ 는 무슨... 플라스크에 물을 담읍시다. 떨어져 나온 파란 동전(+)은 물론 주으셨겠죠?
18. 다시 문 열고 작은 방으로 갑니다. 물방울 무늬 상자에 플라스크를 사용해서 물을 부어주면 힌트가 나옵니다. 노란색과 녹색이 번갈아가면서 7-3-10-5-8-12 라고 써 있습니다.
19. 첫 화면으로 갑시다. 시계가 걸려있는데 10에서 가져온 시계침을 꽂아줍니다. 18에서 적힌 순서대로 시계 바늘을 움직여 갑니다. 왼쪽이 노란색이니 왼쪽(반시계 방향)부터 돌려야 합니다. 마지막 12까지 돌리면 시계 뒷쪽에서 금색동전(물결무늬)과 현미경용 샘플이 튀어 나옵니다.
20. 같은 화면의 장식장에서 클로버 문을 클로버 열쇠로 엽시다. 초콜렛 상자 같은게 있는데 가운데 하트 무늬 8개 버튼이 있고, 누를 때 마다 색깔이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1. 이 부분이 이 게임의 아주 짜증나는 부분입니다. 16에서 본 만화경을 돌려서 다이아몬드 무늬로 맞추고, 8개 버튼 색깔을 조합해서 누르면 상자를 열 수 있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만화경 잘 돌려서 색을 맞춰봅시다. 저는 하다하다 안되서 공략을 보고야 말았습니다. 인내의 한계에 도달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답을 보세요.
상자를 열면 하트모양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imageshack.us/photo/my-images/846/heartbox.png/
22. 이제 장식장의 하트 문을 열어보면 현미경에 사용하는 반사경이 들어있습니다. 가지고 현미경으로 갑시다.
23. 현미경에 반사경과 현미경 샘플(슬라이드)를 끼우고 들여다보면 숫자가 보입니다. 배율을 올리면 다른 숫자가 나타납니다. 잘 기억해둡시다. 가만, 숫자 모양이 있고 숫자는 깨알같은 숫자로 되어있네? 어느쪽이 맞는 것일까 고민하세요.
24. 다시 문 열고 작은 방으로 갑니다. 환풍기 뒷면(이라고 보이는)에 숫자 네 개를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23에서 확인한 숫자를 입력합시다. 위에서부터 8-4-7-2 입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으면 다시 현미경을 들여다봅시다. 번호를 제대로 입력하면 달칵하는 소리가 나고, 클릭하면 뚜껑이 열립니다. 안에는 일자 드라이버가 들어 있습니다. 이제 거울이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시다.
25. 거울 있는 곳 오른쪽 위에는 번개표시 붙은 에어콘같은 상자가 벽에 붙어있습니다. 십자 드라이버 빼고 일자 드라이버를 손잡이에 꽂아서 나사를 풀어줍시다. 덮개를 제거하면 두꺼비집 같은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26. 일단 제일 왼쪽의 환풍기 버튼을 클릭해서 OFF로 만들고, 환풍기로 가서 열쇠를 가집시다. 이 열쇠로 스페이드 문을 열고, 망원경을 가져옵니다.
27. 다시 두꺼비집(?)으로 가서 불을 끕시다. 제일 오른쪽 메인버튼을 클릭해서 OFF. 이제 거울앞에 서면 마법의 문(?) 같은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망원경으로 들여다보면 도형이 보입니다.
□ ○ ▽ ○ ▽ □ □ ○
이건 뭐야?
28. 다시 불 켭시다. 거울 반대편의 서랍장으로 갑니다. 서랍장 손잡이가 위 도형과 같은 모양이죠.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서랍장이 움직이고 뒤에 있는 작은 문이 보입니다. 열어보면 빨간원과 파란원, 그리고 사선들이 늘어서있죠. 어디에 써야 하는지 아시겠죠?
29. 두꺼비집으로 가서 타일모양을 ON 시킵시다. 아까 환풍기를 껐으니까 전력소비율을 90% 일겁니다. 혹시 다른거 눌러서 100% 넘어가면 전원 차단됩니다. 두꺼비집이니까요.
30. 이제 현미경 있는 곳으로 가서 벽에 걸린 스페이드 유리창 안을 들여다보면 오른쪽 위에는 파란색, 왼쪽 아래에는 빨간색 불빛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유리라서 반사되고 있다는 것도 보이죠. 이제 28번으로 가서 파란색에서 나온 빛이 반사되어 빨간색에 도달하도록 반사경을 조절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이 부분은 따로 적지 않습니다.
31. 다 완성했는데 뭔가 달라진게 없나요? 두꺼비집으로 갑시다. 왼쪽에 노란동전(☆)이 있고, 새로운 스위치가 생겼습니다. 이제 전등만 따로 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전등을 먼저 끄고, 타일을 끄고, 20%(문)와 60%(모니터)만 ON 합니다.
32. 문 열고 작은 방으로 가서 모니터를 봅시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동전 모양에 대한 힌트가 나옵니다. EXIT 를 누르고 OPEN 을 누르면 숨겨진 문이 열립니다. 이제 마지막 퍼즐만 남았습니다.
33. 방을 나가서 거울 앞으로 가면 문이 보입니다. 문으로 가면 동전을 끼워넣는 곳이 보입니다. 32의 그림을 참조하여 동전을 적절히 맞추면, 문이 열리고 드디어 밖으로 탈출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34. 동전을 어떻게 해야하는가 아직 난감한 분들을 위해.
http://imageshack.us/photo/my-images/266/mirrorjo.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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