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the door 에서 나온 탈출게임 Escape01 Trump 입니다. 제목에서와 같이 카드(트럼프)를 이용해서 퍼즐을 해결하고 방을 나가야 합니다. 구성도 괜찮고 난이도가 높은데,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나치게 문제를 꼬아놓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 부분은 공략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탈출게임보다 추가된 인터페이스가 하나 더 있는데 위 그림 ① 의 탭입니다. 아이템이 많다 보니 6개의 탭으로 아이템을 분류합니다. 아이템을 얻게 되면 해당 탭으로 자동 분류되어 들어가니 아이템 정리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머지 부분은 일반적인 탈출게임 인터페이스와 동일합니다. 

Escape01 Trump 게임 시작하기   http://open-the-door.websozai.jp/es_game01/play.html  

























<게임 공략>
1. 처음 화면에서 앞에 보이는 123 번호가 붙은 책장을 조사합니다. 책장의 액자 뒷면을 열면 다이아몬드 힌트가 적힌 쪽지가 나옵니다. 아래 있는 책을 펼쳐보면 클로버 힌트와 하트 힌트 그림이 보입니다.
2. 책장 왼편 벽에는 카드 숫자를 표시한듯한 그림이 벽에 걸려 있습니다.
3. 책장 뒷쪽을 살펴보면 동전이 있습니다. (동전1)
4. 왼쪽으로 돌면 탁자위에 하트 모형이 놓여있고, 벽에는 클로버 표시가 있는 3x3 모양의 액자가 걸려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스페이드, 하트, 클로버, 다이아몬드 표시와 Wrong Cards 라고 써있는 상자가 놓여 있습니다. 상자 뒷쪽을 보면 동전이 있습니다. (동전2) 이 화면에서 현재 할 수 있는건 이것 뿐입니다. 
5. 다시 왼쪽으로 돌아봅니다. 문이 보이고(물론 잠겨 있습니다.) 왼쪽 선반에는 4가지 물건이 놓여 있습니다. 그 중 노란 상자를 열면 다이아몬드 카드 세트가 들어 있습니다. 선반 왼쪽 아래를 보면 클로버 무늬가 들어있는 상자가 보이는데 유리는 열리지 않습니다. 
6. 다시 왼쪽으로 돌아보면, 책상과 의자가 보입니다. 의자를 옆으로 밀고 책상 아래를 보면 서랍있는쪽에 동전이 있습니다. (동전3) 책상 서랍을 열면 클로버 힌트와 연필이 나옵니다. 책상 위에 있는 연필깎기에 연필을 깎고, 놓여져 있는 용지에 연필을 사용하면 힌트가 보입니다.
7. 책상 위에는 카드 4개 무늬가 새겨져 있는 상자가 있습니다만, 열리지 않습니다.
8. 책상 오른쪽 아래에 작은 자판기가 놓여 있습니다. 동전 5개를 넣어야 하나 봅니다.
9. 자판기 윗쪽에 작은 액자가 걸려있는데 클로버 힌트가 그림이 있습니다. 
10. 다시 왼쪽으로 돌아서 책장을 바라봅니다. 2번이 써진 오른쪽에 카드 4장을 꽂을 수 있는 홈이 보입니다. 1번에서 얻은 다이아몬드 힌트대로 카드를 꽂아 넣으면 1번 장문이 열리고, 클로버 카드 세트와 클로버 힌트가 보입니다.
11. 이제 클로버 힌트를 조합해서 퍼즐을 풉니다. 마방진 퍼즐입니다. 가로, 세로, 대각선 합이 모두 각각 15가 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 중에 숫자 3개는 힌트를 통해 정해졌죠.
  x  9  x
  7  x  x
  x  x  8 
답을 완성했으면 벽에 걸린 클로버 액자로 가서 카드를 꽂아 넣습니다. 가운데가 5가 오도록 하면 됩니다. 답이 맞으면 문이 열리면서 하트 카드 세트와 동전 하나를 얻습니다. (동전4)

12. 가지고 있던 종이 중 연필로 칠한 분홍색 종이의 힌트를 봅시다. 8자리 숫자입니다. 그런데 둘러싼 사각형이 다이아몬드 모양 같아 보입니다. 8자리 숫자를 두 자리씩 끊어 봅니다. 그러면 다이아몬드 카드 4장으로 볼 수 있습니다. 10=10, 11=J, 13=K, 12=Q 의 순서로 해서 10번에서 했던 것과 같이 다시 책장의 4개 홈에 꽂읍시다. 2번 책장문이 열리면서 다이아몬드 모양과 못이 나옵니다.

13. 이제 동전 하나를 더 찾아야 합니다. 어디에서 찾으셨나요?







































책장을 바라보는 화면에서 의자를 밀면 책장 앞으로 의자가 붙습니다. 그 상태에서 책장 위를 클릭하면 동전이 보입니다. (동전5)
14. 이제 자판기로 가서 동전을 넣읍시다. 먹어라 먹어~ 동전을 넣으면 오렌지쥬스 캔이 나옵니다. 쥬스캔에는 VIKING58 이라고 써있습니다. 그런데 58이라고 써진 부분에 보면 하트 모양이 그려져 있군요? 그렇다면! 다시 책장으로 가서 카드 4개 넣는 부분에 하트 카드를 꽂습니다. VI=6, KING=K, 58 은 각각 5와 8입니다. 3번 책장문이 열리고 망치를 얻었습니다.

이제 게임의 절반 정도 온듯합니다. 물 한 잔 마시고 할까요?

15. 이제 문이 보이는 화면에서 선반 아래에 있던 클로버 무늬가 들어있는 유리상자로 갑시다. 못으로 유리에 흠집을 내고 망치로 때리면 유리가 깨지고, 클로버 모양과 쪽지 하나를 얻습니다. 쪽지에는 스페이드 힌트가 적혀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스페이드 카드가 없군요...
 
16. 책장에 있던 책의 그림 기억하시나요? 하트 무늬에 망치로 때리는 그림이 있었지요. 탁자위에 있던 하트모양으로 가서 망치로 때려줍시다. 하트가 갈라지면서 (사랑이 깨지는건가요) 스페이드 카드가 나옵니다. 이제 책장으로 다시 갑시다.
17. 책장에는 스페이드 무늬가 그려진 카드 3개를 꽂을 수 있는 상자가 있습니다. 쪽지의 힌트대로 카드를 꽂아 넣습니다. 아무 일도 안생깁니다. 음? 힌트가 잘못된 걸까요?












































18. 가지고 있는 스페이드 카드 중 A 를 확대해서 봅시다. ACE 라고 써있고, 135 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럼 135 를 꽂아야 하는 걸까요? 역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ACE 와 135는 A→1, C→3, E→5 라는 얘기입니다, 얘끼~ 그러니까 이걸 스페이드 쪽지의 힌트에 적용하면 1→A, 10→J, 11→K 가 되므로, 꽂아야 할 카드는 A J K 였던 것이었던 것입니다 그려... 옳지않아요 이런 퍼즐...너무 꼬아놓은거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절대 내가 못풀었다고 이러는거 맞습니다.

19. 카드를 꽂으면 작은 문이 열리고 배터리가 나옵니다. 배터리를 가지고 문가의 선반으로 갑시다. 선반위의 4개 물건 중 하트 표시된 하얀 상자 앞쪽에는 배터리를 끼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배터리를 끼우로 스위치를 누르면 하트 조각 맞추기 퍼즐이 나옵니다. 조각들을 움직여서 하트 모양을 완성하세요. 회전 그런거 없고 그냥 맞추면 됩니다. 조각을 맞추면 상자가 열리고 하트 모양과 배터리를 얻습니다. 방금 끼워넣었던 배터리는 다시 빼야겠지요? 이제 클로버 액자 아래 놓여진 Wrong Cards 상자로 갑시다.

20. 영어로 써진대로 잘못된 카드를 고르는 문제입니다. 어떤 카드가 잘못된 카드일까요? 힌트는 책장 왼편에 걸려있던 카드 무늬 그림입니다. 1부터 10까지의 패턴이 그려져 있는데 가지고 있는 카드와 비교하면, 패턴과 다른 카드가 4장 있습니다. 무늬별로 1장씩 있으니 그 카드를 찾아서 Wrong Cards 각각의 자리에 꽂아주면 됩니다. 

답은 이 부분  ♠9-♥7-♣10-♦8  을 긁어주세요.

답이 맞으면 새로운 힌트를 볼 수 있습니다.

21. 이제 마지막 퍼즐입니다. 새로나온 힌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선반 위의 물건 중 가장 왼쪽의 스페이드 상자 오른쪽 옆면에 보면 배터리 넣는 곳이 있습니다. 배터리 2개를 넣은 뒤 하얀색 버튼 4개를 누르면 스페이드 모양 안의 얼굴이 돌아갑니다. 왼쪽 버튼은 왼쪽으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얼굴이 돌아가죠. 
새로나온 힌트를 보면 도형이 순서대로 그려져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카드의 뒷면을 보면 해당 무늬가 그려진 카드 4장이 있습니다. 그 카드들은 모두 인물이 그려진 카드들인데, 그 인물이 쳐다보는 방향으로 얼굴이 돌아가도록 버튼을 눌러주는 겁니다. 그런데 얼굴을 자세히 보면 대부분의 카드에서는 고개를 약간(정면에서 봤을 때 45도)돌리지만, 어떤 카드는 얼굴을 완전히 옆으로 90도 돌리는 모습도 있습니다. 
스페이드 상자의 버튼을 눌러보면 가장 양쪽의 하얀 버튼은 얼굴이 90도로 돌아가고, 다른 버튼 2개는 45도로 얼굴이 돌아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순서대로 버튼을 누르면 왼쪽 옆이 열리면서 스페이드 모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와 버튼 누르는 순서는 여기를   ●→■→▲→5각형이므로 해당 카드는 ♣K→♥J →♠Q→♣Q 이고, 
버튼 4개가 1234 라고 했을 때 누르는 순서는 2423
      긁어주세요.

22. 이제 4개 무늬 모양을 모두 모았으니 책상 위 4개 무늬가 새겨진 상자에 모양을 끼워 넣으면 상자가 열리고 조커 카드가 나옵니다. 문 옆의 Joker 라고 쓰인 부위에 카드를 넣으면 문이 열리고 탈출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Posted by 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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