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S(미니언막타) 챙기기. 
처음 하시거나 초보 분들은 미니언 막타뿐 아니라 오토어택을 사용해서 미니언을 때리는데, 그러면 라인을 밀게 되고, 상대 정글러 갱에 취약해져서 위험해집니다.
상대 레이너 견제도 좋지만, 평타+스킬 등 모든 수단을 써서 CS를 하나도 놓치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2. 와딩(75골드짜리 시야 확보 아이템).
1귀환 1와드를 생활화합시다. 
초보, 중수, 고수 상관없이 1귀환 1와드를 생활화하면 이기는 게임을 하게 됩니다. 
맵핵을 켜고 게임을 하는 것과 아닌 것의 차이이며, 75골드 아끼다 상대에게 300골드 헌납하게 됩니다.

3. 타워다이브.
상대 챔피언과 싸우다 한 대만 때리면 상대 챔피언을 잡을 수 있는데, 상대 챔피언은 도망을 가고 그걸 잡으러 가다 타워다이브를 하게 되고 그러면 300골드만 주게 됩니다.
초보뿐 아니라 고수들도 타워다이브 하는 경우가 많은데, 확실히 킬 하고 살아 돌아올 수 없다면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초반뿐 아니라 중후반에도 도망가는 챔피언 잡으러 가다 상대편에게 둘러싸여 죽는 경우도 많습니다.

4. EU스타일.
현재 가장 효율 좋고 기본이라고 생각하는 포메이션입니다.
탑 = 탱커, 딜탱커 
미드 = AP누커
봇 = AD캐리+서포트
정글 = 정글가능한 챔피언
이 조합이 기본 조합이지만, 처음엔 하고 싶은 거 하시는 게 재미있고 좋아요.

5. 한타시 타겟팅.
5:5 한타시 처음에는 자기 챔피언도 놓치고, 정신이 없어요.
하지만 익숙해지면 상대 챔피언을 때리긴 하지만 가까이 있는 상대 탱커를 때리는 경우가 많아요.
자신이 서포터가 아니라면 상대 팀에서 제일 잘 큰 챔피언 또는 AD캐리, AP누커를 타겟팅 잡아서 때려줘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은 일반적인 상황일 경우이며, 상황에 맞춰서 플레이하시는 게 가장 좋아요.
위 상황대로만 해줘도 충분히 제 몫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은 즐기는 거지만, 한국 사람들은 이기는 걸 더 좋아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들 이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맨붕을 안해야 진정한 고수.



AP 챔피언은 애니,애니비아,말자하 등 메이지 계열의 '스킬'로 주 데미지딜링을 하는 챔피언들을 말합니다.
AD캐리는 아이템을 맞춰서 기본 평타로 데미지딜링하는 챔피언을 말합니다.
AP누커라는 말은 메이지 계열 챔피언들이 스킬을 한번에 쏟아내서 한방에 폭딜을 하는걸 뜻합니다.

와딩은 탑이라면 바론(남작)앞 강에 박고, 미드라면 강 근처 위,아래 부쉬(수풀)에 박습니다. 봇이라면 드래곤 앞, 드래곤 아래 세갈래길 부쉬에 기본적으로 박아요. 


출처: http://mlbpark.donga.com/mbs/articleV.php?mbsC=bullpen&mbsIdx=438987&cpage=5&mbsW=&select=&opt=&keyword=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