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뽑은 것은 아니다.
Brian Marick 이라는 외국의 컨설턴트 블로그에서 퍼온 것이다.

Design Patterns
by Gamma, Helm, Johnson, and Vlissides (1995)
ABC 순은 아닌 것으로 봐서 랭킹에 의해 순서를 정한 듯 하다.
1권은 GoF의 디자인 패턴 ... 1위로써 손색이 없는 책이다.
다만, 지금 읽기엔 예제가 너무 진부하다는 것 뿐 ... 내용이야 이젠 고전이자 바이블이다.

번역서 정보
GOF의 디자인 패턴

Erich Gamma 외 지음
김정아 옮김
피어슨에듀케이션코리아

현대판 해설서(GoF의 예제는 현실감이 떨어짐)
Head First Design Patterns

에릭 프리먼 외 지음
서환수 옮김
한빛미디어


Refactoring
, by Martin Fowler (1999)
개인적으로는 패턴보다는 리팩토링을 먼저 보라고 권하고 싶다.
이건 책으로 사지 않아도.. 카타로그를 웹으로 볼 수 있다.
번역서 정보
Refactoring

Martin Fowler 지음
윤성준.조재박 옮김
대청(대청미디어)

리팩토링을 다룬 보다 실용적인 느낌의 책
패턴을 활용한 리팩터링

조슈아 케리에브스키 지음
윤성준.조상민 옮김
인사이트


The Pragmatic Programmer: from Journeyman to Master
, by Andy Hunt and Dave Thomas (1999)
요즘 내가 읽고 있는 시리즈물의 전편이다.
조만간 읽어야 할 것 같다.
방법론자로 치부되는 실전보다 이론을 강조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많은 개발자들은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공학"의 무용함을 역설하는 경우가 있는데
실천적인 방법의 소프트웨어 공학 적용이 초점인 책이다.

번역서 정보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앤드류 헌트 외 지음
김창준 외 옮김
인사이트

Extreme Programming Explained: Embrace Change, by Kent Beck (1st edition 1999)
XP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로 그 책.. 맞나?
암튼.. 얇다.. 그래서 더 어려운 듯도 하고..ㅡㅡ;

번역서 정보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켄트 벡.신시아 안드레스 지음, 정지호.김창준 옮김/인사이트
무지 좋다.
뒤에 실습과 결부된 부분을 마저 못 읽었는데.. 언제 또 읽게 될런지는 ^^;

번역서 정보
Agile 소프트웨어 개발

Alistair Cockburn 지음
이오커뮤니케이션 옮김
피어슨에듀케이션코리아


Programming Perl
, by Larry Wall, Tom Christiansen, Jon Orwant (2000, 3d edition)
Perl에 전혀 관심은 없지만
무지 좋은 책이란 이야기는 많이 들은 듯...

원서 정보
Programming Perl

LARRY WALL 외 지음
OReilly(오라일리)
금시 초문... 이젠 레거시가 점차 보편화되니까.. 언젠간 나도 봐야할 듯
음.. 제목이 마음에 든다.

번역서 정보
소프트웨어 테스팅 법칙 293가지

Cem Kaner 지
이주호 옮김
정보문화사


UML Distilled
, by Martin Fowler (1st edition 1997)
UML 배우던 초기에 읽었던 책
UML 초보자가 처음보는 책으로 강추다.

번역서 정보
UML Distilled 3판 - 한국어판
Martin Fowler 외 지음, 신인철 옮김/홍릉과학출판사

Structure and Interpretation of Computer Programs
(1996, 2nd edition)
여기 열거된 책 중에 가장 오래된 책이네.. 음.. 한번 보고 싶기도 한데
지루할 것도 같고..^^;


알라딘의 TTB를 적용해보려고 검색해보니 대부분 번역서가 나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국내 개발자들을 위해서는 반가운 일이다.
정리하면서 번역서 중에 두 권 정도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

출처: http://younghoe.info/61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