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mail 이 내놓은 탈출게임 Scratch 를 소개합니다. 이번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한글 지원" 입니다. 늘 영어와 일본어 버전만 나왔는데 이번에는 중국어와 한글 버전까지 나왔습니다. 일본에서 만든 탈출게임에 한글판까지 나오니 재미있군요. 코에이 게임도 아닌데... 아마도 스마트폰 어플때문에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 것도 있고, 이번 게임에서는 그렇게 텍스트 분량이 많지 않으니 구글 번역기 돌려서 넣은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게임 공략>
1. 첫 화면에서 시계를 움직이면 뒤에 화살표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면 숫자가 0~9 까지 올라가죠. 왼쪽 창문 블라인드를 올리면 D 라고 써인 카드가 보입니다. 복권처럼 생겨서 긁을 수 있는 부분이 있죠.
2. 오른쪽으로 돌아보면 책상이 보입니다. 책상 서랍을 열어보면 A 카드가 있고, 가장 아래 서랍에는 4자리 숫자 암호가 걸려 있습니다. 큰 서랍은 잠겨 있습니다. 책상 아래 의자를 치우고 통을 옆으로 밀면 아까 본 것과 같은 화살표 버튼이 보입니다. 큰 서랍은 아래 나사가 박혀있군요. 책상 위쪽의 선반 4개를 열어보면 휴지가 보입니다.
3. 오른쪽으로 돌면 잠겨있는 문이 보입니다. 문 오른쪽 아래에는 역시 화살표 버튼이 있습니다. 문 오른쪽 책장에서 책을 한 권 집어보니, 끈으로 묶여 있습니다.
4. 오른쪽 벽장을 열고 옷을 옆으로 밀면, 무엇인가 떨어졌다고 나옵니다. 노란 옷 소매는 실로 묶어놓은 부분이 보이네요. 소파 아래쪽을 살펴보니 Y 라고 새겨진 부품을 발견합니다.
5. 오른쪽으로 돌아보니 문이 8개달린 벽장이 있는데 잠겨 있습니다.
6. 다시 오른쪽으로 돌아서 그림을 살펴보니 오른쪽에 Y 라고 새겨진 부분이 있습니다. 아까 주은 조각을 꽂고, 그림 모서리 쪽을 살펴보니 열리는 부분이 3곳 있는데, 그 중 한 곳에 열쇠가 들어 있습니다. 열쇠를 가진뒤, 다시 꽂았던 Y 조각을 뽑습니다.
7. 오른쪽으로 2번 이동해서 옷이 들어있는 벽장을 열고, 잠긴 서랍을 열쇠로 열면 가위가 들어 있습니다. 가위로 옷 소매의 실을 자르면 새로운 열쇠를 얻습니다. 책을 묶은 실도 자르고 펼쳐보니 B 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8. 새로운 열쇠로 문 8개 달린 벽장을 엽니다. 열쇠 구멍이 가운데 아래 바닥 쪽에 조그맣게 보이죠. 문을 열어보면 몇 가지 물건이 보입니다. 지구본을 돌려보면 쪽지가 붙어 있습니다. 쪽지에는 ABCD x 5361 이라고 되어있네요. 그 위 상자에 Y 조각을 꽂고 열면 망치가 들어 있습니다. 가운데 윗쪽에는 화살표 버튼이 보입니다. 가운데 보이는 9개의 주황색 표면에 휴지를 갖다대니 4개의 숫자가 나타납니다. 이 숫자 부분만 찾으면 퍼즐은 다 해결한거나 마찬가지인데 못찾았으니 지금 공략을 보시는거죠?
9. 벽시계 걸린 화면에서, 시계 오른쪽에 서랍장이 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보면 벽에 네모난 부분이 보입니다. 망치로 때리면 안에 있는 판이 빠져 나오고 속에 있는 암호장치가 보입니다. 4자리 숫자를 맞춰야 하는데,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8번에서 봤던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잠긴 문을 열면 드디어 동전이 보입니다. 이제 복권을 긁을 수 있어요 ! 그런데, 지금 가지고 있는 카드는 3장. 나머지 1장은?
10. 책상으로 가서 의자를 치우고 아래쪽을 살피면 큰 서랍아래 나사가 고정된 부분이 있었죠? 동전으로 풀고 서랍의 바닥을 열면 C 카드가 보입니다. 이제 4장의 카드를 동전으로 긁고 4개의 숫자를 확인합니다. 큰 책상 서랍을 열어보니 지우개가 보입니다. 지우개로 가지고 있던 쪽지를 지우니 몇 개의 숫자가 지워집니다. 공식이 바뀌었군요. ABCD x 3 , 이제 계산합시다. 책상 오른쪽 가장 아래 서랍을 열고 4자리 암호를 입력한 뒤, 한 화면 뒤로 빠져서 튀어나온 부분을 눌러서 열면 열쇠가 보이고, 그 열쇠로 문을 열고 탈출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