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 이쁩니다. 목소리도 살살 녹아요. (설정상으로는 벙어리라 텔레파시라데요.)
몸매도 착합니다.시상식 복장임.

왠지 좋다는 소리는 많이 듣지만 하다보면 진심 나는 AD 따까리(!)구나 하는 생각만 드는 소라카보다
재미도 있어요. 생긴것 답잖게 매우 공격적인 서포터가 바로 소나입니다.

우선 AD가 파밍해서 초반 템 맞추기 전까지 (뭐 대략 BF소드랑 똥신발 내지는 도란2개에 광전사를 가더군여)
소나는 파트너 딜러보다 훨 공격적으로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바로 Q파워코드 덕분이죠~ 이거 조낸 쎕니다. 힐러라고 W부터 선마스터 하시는 분 있는데 
소나 힐은 마나 대비 효율이 그닥 좋지 않습니다. 파트너 피 좀 달았다고 소라카 처럼 힐 연타하면 마나 엥꼬나요.
초반에는 힐보다 거리 조절 하면서 적 챔프에게 파워코드 스택 쌓은담에 큐 한번 날리고 평타 함 쳐주세요.
큐가 챔프가 가까우면 우선 챔프한테 박히고 멀면 미니언한테 쓸데 없이 들어가니 거리 조절 잘하세요.
거리 조절 잘해서 봇 두명한테 동시에 큐를 박으면 올레~~ 그 담에 상대 AD 딜러 한테 큐 파워코드 박아서
딸피 만들고 우리 편 AD가 막타 날려서 킬 따면 이제 봇을 주도하는 건 우리편~~
잘하면 초반에 적 타워까지 밀수도 있습니다. 물론 상대가 완전 하수 일때나 가능하지만 ㅋㅋ

재수 좋게 킬 따거나 킬 못 따더라도 파트너가 적당히 파밍하고 나면 같이 복귀해서 현자의돌에 와드 사서
복귀 합시다. 잘 풀리면 신발도 사구...
궁 찍구 중반 정도 되면 이제 라인을 와리가리 하거나 드래곤 따거나 하면서 테러를 하는 타이밍인데
소나는 이때부터는 초반처럼 깝치면 안됩니다. 방어력이 완전 허접해서 혼자서 라인 푸시하거나 
미니언 처먹는 짓은 하지 않는게 좋아요. 우리편 딜러들 따라다니면서 팀 파이트에 적극 참여해주세요.
이제 중요해지는건 E 파워코드인데요. E 파워코드는 적의 이동속도를 무려 40퍼!!나 줄여주는 사기 디버프입니다.
팀파이트 때 우리가 잘 풀리면 도주하는 적의 발을 묶을 수 있고 잘 안 풀리면 쫒아오는 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소나가 좋은게 모든 스킬이 논 타게팅인데 오토 호밍 방식이라 무빙샷이 졸라 쉬워요. 멍때리고 서 있지 말고
적절히 움직이면 죽을 확률이 낮아집니당...

그리고 대규모 전투(한타)때에도 소나의 역할을 중요합니다. 바로 R스킬 궁극기 덕분이죠~~ 
소라카 궁은 맵 전체 아군 파티 대규모 힐인데 사실 이거 팀원들은 소라카가 해주는 지도 몰라요 ㅠㅠ 
하지만 소나 궁은 논타겟팅으로 타격 범위의 적 모두에게 AP 뎀지 입히면서 1.5초간 스턴을 먹이는
매우~~!! 공격적인 궁극기입니다. 이거 잘 들어가면 한타 때 전세를 완전 역전 시킬 수 있는데다가
잘난척(!) 하기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소나의 허접한 방어력과 궁의 애매한 사거리
그리고 발컨과 논타겟팅 스킬의 슬픈 조합이죠. 그리고 젤 짱나는 건 소나가 뭐하는 건지 몰라서
주변에서 멍때리고 있는 우리편 딜러입니다... 뭐 이런 부분만 제외하면 아주 좋은 궁이죠.

킬 욕심 안내고 2선에서 열심히 디버프 걸고 적절히 힐하고 타이밍 봐서 플래시+궁 하면서 한타 이니시에이팅하고
와드 박고(!) 하다 보면 승리는 우리편의 것~

어때요? 좋죠? 우리 예쁘고 공격적이고 기여도 높은 소나해봐요~하지만 못하면 덕후소리 듣기 좋아요 ㅜㅜ


=================================
글이 재미있어서 가져왔습니다. 가슴이 시키는 소나 ㅋㅋㅋ


원문 : MLBPARK 길에스텔 님의 글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