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H2 에서 KT 로 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습니다. 페넌트레이스 서버에서 랭크를 봐도, 메이저에 올라간 KT 유저는 4명뿐이고, 그 중 2분만이 KT 선수들 중심으로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야구 H2 에서 2번째로 난이도 높은 LG 도 메이저 가신 분들이 20명은 넘습니다.


정말 KT 로 메이저 가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일까요?


네, 그렇습니다.


KT 약점은 신생구단이어서 선수가 정말 부족합니다. 현재로서는 2015, 2016년 선수만 가지고 게임해야 하니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KT 로 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다음 3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선발 투수가 없다.

    쓸만한 선발 투수는 15 옥스프링 하나 뿐입니다. 그나마도 잘 안나옵니다. 다른 구단 선수를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중계 투수도 부족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16 김재윤, 15 장시환, 15 조무근 정도입니다.


2) 구멍이 3개

    어느 팀이나 아쉬운 자리 하나 정도는 있습니다. KT 는 3자리를 메꿔야 합니다. 유격수, 좌익수, 지명입니다. 그런데 유격수 박기혁, 좌익수 오정복 스탯이 매우 안좋습니다. 다른 팀 선수를 써야 하는데, 이러면 타격 그래프가 망가지게 됩니다. 지명 쓸 선수도 마땅치 않습니다. 오버롤 75 넘는 타자는 박경수 하나뿐입니다. 그래서 KT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넥센 선수를 섞어쓰게 됩니다. 14 서건창을 유격수로 돌리거나 14 이택근, 15 김민성 등으로 보강을 합니다.


3) 배지 재료가 다 주전들이다.

   팀 배지 B 등급에 15 김재윤이 들어있습니다. A등급 재료는 8개중 6개가 주전입니다. 모으기도 힘든데 나중에 배지까지 만들 여력이 될지 의문입니다.



이런 어려움 때문에 KT 는 외국인 선수 1명 더 쓰게 해줘야 하지않느냐는 의견이 있습니다. 가뜩이나 하는 사람도 없는데, 그 정도 혜택은 줘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어렵겠지만 KT 로 메이저 가보자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수가 부족하긴 하지만, 하다보면 모이지 않겠습니까?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는 모르겠습니다. 16 두산으로 17시즌 걸렸습니다. 더 오래걸리겠지요 아마도...


KT 로 하는 게임 과정을 꾸준히 올려볼 생각입니다. 무과금에 노리세라마로 합니다. 선수 구성 등은 다음 글로 올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