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탈출게임은 물(H2O)을 주제로 하고있는 H2O room escape 입니다. 화학시간에 배웠듯이 물은 H2O 죠? 게임을 하다가 막힐 때는 '내가 할 건 다해봤는데 도대체 안해본게 무엇인가?' 를 떠올리는게 공략 포인트입니다. 마지막 탈출 방법도 나름 신선한데 탈출하려다가 오히려 생명이 위험해질지도...

H2O 게임 시작하기 http://www.gameso.com/play/h2o-room-escape.htm 




































<게임 공략>
1. 첫 화면에서 오른쪽 탁자 위에 꽃병이 놓여 있습니다. 꽃병을 집어들고 돋보기를 사용하여 크게 본 후 꽃을 클릭해서 제거합니다. 탁자가 놓인 벽에 보면 체크무늬로 된 부분이 있는데 확대해보면 무엇인가 깨알같이 써있지만 읽을 수 없습니다. 탁자 아래쪽에는 막대가 놓여 있습니다.
2. 벽에 붙은 메모판에는 아직은 의미를 알 수 없는 그림이 붙어 있습니다.
3. 왼쪽 냉장고를 보면 냉동실은 열리는데 냉장실은 잠겨 있습니다. 냉장고 왼쪽 벽에 튀어나온 타일을 막대를 이용하여 빼낼 수 있습니다.
4. 뒤로 돌면 앞에 셔터문이 있고 양쪽에 손잡이가 있는데 위로 밀어도 다시 내려옵니다. 타일을 끼워넣고 반대쪽 손잡이를 올리면 셔터문이 열립니다. 여기까지는 쉬웠쬬?
5. 앞으로 나아가면 쇼파도 아니고 변기도 아닌 무엇인가가 보입니다. 그 양 옆에 보면 왼쪽에는 4자리 숫자 자물쇠가, 오른쪽에는 OFF 라고 표시되어 있고 아래에 클릭하면 점점 직사각형이 넓어지는 5개 버튼이 있습니다. 5개 버튼 중 가운데에는 빨간 동그라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무슨 뜻일까요?
6. 옆을 둘러보면 양쪽에 건너가야 하는 곳이 있는데 바닥이 깊어서 그냥 건널 수가 없답니다. 한 바퀴 완전히 돌아서 내가 왔던 곳을 쳐다보는 화면이 되면 오른쪽에 석유통(jerrycan, 석유통은 아니고 그냥 들통이라고 할까요)이 놓여있어요. 왼쪽에는 파이프가 있는데 위에 달린 열쇠는 높이 있어서 손이 닿지 않아요. 

여기서 막힌 분들~

여기서 막히면 일단 무식하게 5번의 오른쪽 5개 버튼을 차례대로 조합해서 입력하는 노가다를 해서 풀어도 됩니다. 조합이 많지 않아서 시간 오래 안걸려요. 제가 해봤어요.

하지만 탈출게임은 힌트를 줘야 합니다. 그게 게임의 규칙이지요.

7. 왼쪽에 있는 빨간손잡이 파이프를 봅시다. 위에 열쇠가 매달려있죠. 파이프 굵기가 조금씩 다르다는거 눈치채셨나요? 가장 가느다란게 1, 굵은게 3이라고 하면 12132 이죠. 암호를 입력하면 가운데에서 물이 쏟아져 나오고 판이 하나 떠다니죠. 판을 집어서 확대해보면 돌맹이 같은 것이 하나 박혀 있는데 뽑아보니 딱딱하게 굳어버린 진흙덩어리입니다.
8. 이제 가지고 있던 꽃병에 물을 담아봅시다. 꽃병을 클릭하고 물을 클릭하면 됩니다. 물병을 확대해서 클릭해보면 3리터가 찼다고 표시됩니다. 물병을 가지고 시작화면의 탁자로 가서, 읽을 수 없었던 체크무늬 앞에 물병을 놓으면 뒤의 글자가 확대되서 보입니다. 4039 
9. 다시 물이 쏟아져나오는 욕조(?)의 왼쪽에 있는 4자리 숫자 암호를 입력합니다. 금고를 열면 안에는 동그라미 2개가 보입니다. 사람의 눈을 나타내는 것 같기도 하고, 이게 무엇인가요? 눌러도 클릭되지도 않네요.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은 물병, 들통, 흙덩어리, 막대입니다. 이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할 수 있는 것 다해보세요. 안해본게 있다면 바로 그걸 해보는겁니다.






























10. 정답은 막대입니다. 속이 빈 막대에 물을 채우고 확대해서 보면 한 쪽이 막혀있어서 똑바로 세운 모양이 나옵니다. 그 끝에 진흙덩어리를 올려놓고 막아줍니다. 그러면 이제 관에 물을 담은 모양이 되었죠. 이것을 냉동실에 넣고 얼립니다. 냉동실 문을 닫았다가 다시 열고 빼내서 막대 끝부분을 클릭하면 얼음이 빠져나와 긴 막대기가 되었습니다. 이 긴 막대로 할 수 있는건 한 가지 뿐이죠. 높이 매달린 열쇠를 떼어냅니다.
11. 떼어낸 열쇠로 냉장고의 냉장실 문을 엽니다. 안에는 동그랗게 홈이 파진 틀(mold)이 있습니다. 왜 이게 냉장실 안에 있는 것일까요? 도대체 알 수가 없습니다만 그건 우리에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 틀이 그 안에 있었는지 묻기 전에 이 틀로 우리가 무엇을 해 줄 수 있는지를 물어봅시다. 틀 안에 흙덩어리를 넣고 물을 채운뒤 다시 얼렸다 빼내면 얼음반지를 얻게 됩니다. 급속냉동 성능이 좋아서 냉동실 문을 닫았다 열면 벌써 얼어있어요. 이 반지를 4자리 숫자 금고 속의 오른쪽 원에 끼워넣습니다. 그러면 욕조의 오른쪽 수문이 열리면서 물이 넘쳐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2. 이제 틀에서 흙덩어리를 빼내고 물을 채운 뒤 다시 얼렸다 빼내면 동그란 얼음조각이 나옵니다. 이 얼음조각을 금고의 왼쪽 원에 끼우면 왼쪽으로 물이 넘쳐 흐릅니다. 이제 양쪽으로 물이 넘쳐 흘러서 처음에 지나갈 수 없었던 공간을 지나갈 수 있게 길이 만들어 졌습니다. 한 쪽에 가보면 끝에 1리터라고 써있는 곳이 있고, 다른 한 쪽은 2리터라고 써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꽃병(3리터)과 들통(5리터)을 이용해서 꽃병에 물이 1리터, 2리터 남게 만들어서 각각 올려놓으면 무엇인지 알 수 없는 깨어진 조각이 나옵니다. 이 조각 2개를 끼워맞추면 카드가 되고, 이 카드를 욕조 오른쪽의 지금은 ON 이라고 써진 아래의 홈에 끼워넣으면 옆의 열려있던 통로가 닫히면서 물이 계속 흘러나와 방안에 물이 가득차게 됩니다. 

이제 물이 차면서 내 몸도 떠오르게 되고 화면 윗쪽을 클릭하면 천장에 사다리가 보입니다. 탈출입니다.

3리터짜리와 5리터짜리로 1리터, 2리터 맞추는건 설명할 필요없겠죠? 물병이나 들통 확대화면에서 discard water 를 선택하면 병에 들어있던 물을 버리게 됩니다.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