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kotorinosu 에서 나온 탈출게임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제작사에서 자체 평가한 난이도 최고의 device escape 를 소개합니다. kotorinosu 홈페이지에서 난이도 별 다섯개 ★★★★★ 로 되어있는 게임은 mirror 와 device 두 개 입니다. 최고 난이도답게 다채로운 퍼즐이 들어있습니다. 저는 중간 정도에서 진도가 한 번 막혔어요. 그 이후는 다시 일사천리로 갔는데 아쉽습니다.

Kotorinosu 홈페이지 가면 다른 탈출게임들도 할 수 있는데, 예전 Neutral 의 게임들이 생각나네요. 개인적으로는 Neutral 의 Vision 이 무척이나 걸작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난이도 높고 스케일도 있죠. 그 이후 Neutral 도 그 정도 게임을 다시 내놓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게임 링크:  http://ktrns.pya.jp/esc/device.html 






















<게임 공략>
1. 시작하면 멋진 시계가 빙글빙글 돌아가고 있습니다. 시계가 이뻐~ 시계 아래 책상 위에는 로마숫자를 입력하는 상자가 놓여져있습니다. 그 아래 서랍을 열면 핸드폰이 들어있는데 켜보면 전기가 부족합니다. 뒤집어서 전지를 뺄 수 있습니다.
 로마숫자 입력하는 상자를 보면 빨강, 하양, 초록원이 보이죠. 시계바늘의 색도 그러합니다. 그렇다면 각 바늘이 가르키는 시간을 입력하면 될 것 같네요. 그런데 시계는 계속 돌아가니 캡쳐를 해서 봐야하나요... 시계를 계속 보세요. 모든 바늘이 하나로 합쳐지는 순간의 숫자는? 그런데 입력하는 곳은 4개. 모두 같은 숫자를 입력합시다. 안열리네요. 아닌가봐요.
2. 오른쪽으로 돌면 벽에 긴 족자가 걸려 있습니다. 그 뒷쪽에 마우스 비슷하게 생긴 빨간 물체가 있습니다. 럭비공같기도 하고... 가운데 별이 클릭되지만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3. 첫 화면에서 왼쪽으로 가면 고양이 인형이 보입니다. 배에 번개표시가 있죠. 번개야옹이인가? 선반에 보면 여러가지 물건이 있습니다. 1,2,3,4,5 적힌 카드. 다섯 가지 색깔의 원형 상자. 벽에는 시계 비슷하게 생긴게 걸려있고, 그 왼쪽 아래 선반에는 별 모양이 그려진 받침대가 보입니다. 2에서 가져온 물건을 그 위에 올립시다.
4. 물건을 올려놓으니 양쪽에 버튼 두 개가 튀어올라옵니다. 첫 번째 퍼즐입니다. 이건 쉽죠?














 

 


 
 
 

잠시 화장실 갔다왔어요. 귤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색깔이 노랗네요. 미안해요, 지저분한 얘기를 해서. 벽에 걸렸던 긴 족자를 들여다보면, 양쪽에 점이 찍혀있습니다. 진한색 점이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번갈아가며 찍혀 있으니, 순서대로 버튼을 눌러나가면 됩니다. 마지막에 별을 눌러주는 것 잊지마세요. 제대로 눌렀다면 통이 열리고, 속에는 누렇고 동그란 조각과 쇠사슬에 말린 두루마리가 있습니다. 쇠사슬에는 열쇠도 달려있지요. 이 두루마리 아래쪽을 누르면 열리는데 속에는 긴 오각형 심이 들어있습니다.
5. 이 열쇠로 열리는 곳을 찾아봅시다. 책상 서랍이 열리는군요. 오 마이 갓~ 전 이거 찾는데 꽤 걸렸다구요. 서랍속에는 빨간 손잡이와 가운데 구멍난 네모난 물체가 있군요. 그 구멍이 오각형이네요. 오각형 심과 합치면 드라이버가 완성됩니다. 이런건 렌치라고 불러야겠지요, 어때요?
6. 아까 고양이 인형 오른쪽에 보셨어요? 홈이 있고 렌치로 열 수 있게 되어있어요. 열고 덮개를 제거하면 안에서 전기플러그가 쭈욱 나와요. 쭉쭉~ 더 나와라~ 더 당기세요, 더더. 아무리 당겨도 콘센트에 꽂히지가 않는군요. 안타까워요.
7. 전기선 나온 쪽을 보면 뭔가 줄무늬가 있어요. 이게 다른 힌트겠지요?

























 

아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건 그 윗쪽 벽에 걸린 시계같은 데에 쓰는거랍니다. 그 물건에는 누를 수 있는 버튼이 3개 튀어나와 있는데 그 굵기가 조금씩 다르죠. 얇은거, 중간, 굵은거. 줄무늬도 그렇게 되어있어요. 이 줄무늬는 게임 할 때마다 변경되니 보고 순서대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클릭하면 그 회색의 네모난 쟁반같은 물체가 오른쪽으로 움직이고 뒤에는 열쇠가 있어요.
8. 열쇠가 생겼으니 다시 맞는 곳을 찾아보아요. 책상에 붙어 있는 문이 열리는군요. 안에는 멀티탭이 들어 있습니다. 이 멀티탭으로 아까 플러그와 콘센트를 연결합니다. 연결하면 멀티탭에 글자가 보입니다. 이 글자도 게임할때마다 달라져요. 어디에 써야하는지 아시겠죠?





















 
 9. 족자 왼쪽에 보면 원 7개와 무엇인가 손잡이를 꽂아야 할 것 같은 구멍이 보입니다. 빨간 손잡이를 꽂고 내려주면 원에 불이 들어옵니다. 사람 얼굴일까요? 이게 멀티탭에 나온 그림과 일치하도록 클릭해서 맞춰주고 다시 손잡이를 내려주면 노란 비누각같은게 떨어집니다. 멀티탭 그림은 180도 돌려서 봐야 한다는거는 굳이 말씀드릴 필요는 없겠죠. 열어보면 열쇠가 들어있어요. 다시 열쇠 맞는 곳을 찾으러 갑니다.
10. 이 열쇠로 커다란 원형 창문을 열 수 있습니다. 안에 톱니바퀴들이 돌아가고 있고 니퍼가 걸려있네요. 니퍼를 이용해서 두루마리를 묶은 사슬을 끊습니다. 두루마리를 펼치면 힌트가 나옵니다. 아직은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어요. 마지막 불 표시는 불을 갖다 대라는 거겠죠. 아직 없어요.
11. 톱니바퀴 아래에 보면 튀어 나온 부분이 있어요. 그 곳에 가지고 있던 오각형 렌치(드라이버처럼 생긴)를 꽂읍시다. 꽂고 당기면 톱니가 멈췄습니다. 톱니 중 하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중간 톱니가 빠졌으니 레버를 다시 움직여도 아래쪽 톱니만 도네요. 멈춰놓고 갑시다. 
12. 첫 화면에서 보이는 시계가 멈췄습니다. 톱니를 빼낼 수 있습니다. 각 색깔이 가르키는 숫자를 아래에 놓여져 있는 상자에 입력합니다. 가장 앞의 부분은 모든 바늘이 하나로 합쳐질 때 가르키는 숫자 되겠습니다. 상자를 열면 주판이 들어 있습니다.
13. 고양이 인형에게 갑시다. 배 부분이 움푹 들어가 있는데, 노란 비누각(?)이 거기에 들어갈 것 같습니다. 노란색 뚜껑을 열고 안에 핸드폰 배터리를 넣어주세요. 이건 충전기라고요. 이제 고양이에게 맡깁시다. 충전되는 것 같죠? 충전 완료되면 빼서 핸드폰에 다시 끼워 넣읍시다. 다른 화면으로 몇 번 이동했다 오면 충전될 것 같네요.












 









  그런데 어째 고양이가 배터리를 내놓을 생각을 하지 않는듯? 내놔! 내놓으라고, 이 고양이야~~ 이제 어떻게 하나요?






















14. 고양이를 째려봅시다. 고양이 목에 불빛이 지나갑니다. 색 순서를 기억하세요. 기억했으면 고양이 오른쪽 위 선반의 다섯가지 색깔과 가운데 방울버튼이 있는 상자로 가서 순서대로 눌러줍시다. 단, 3가지 색 누르고 방울버튼 누르고 다시 3가지 색 순서입니다. 상자를 열면 2가지 물건이 있습니다. 卍 자 모양 조각과 인형 머리 같은 물건.
15. 인형 머리를 인형에 꽂아줍시다. 족자 보이는 화면입니다. 부채가 펼쳐지네요. 부채 그림 어디에서 봤더라.. 두루마리 다시 볼까요? 두루마리 첫 페이지 보면 오른쪽에는 하트, 스페이드 무늬들이 있고 왼쪽에는 부채 위 아래로 화살표가 되어있습니다. 아래는 on-off 가 있으니 톱니가 돌아가는 스위치를 말하는 것이겠죠. 그런데 이 그림 가지고는 부채 무늬를 설명할 방법이 없네... 무늬를 다시 들여다봅시다. 반쪽씩 그려져 있어요. 원 반쪽, 사각형 반쪽, 육각형 반쪽... 원, 사각형, 육각형 어디서 본 기억이? 네, 바로 거기!

여기까지가 게임의 1부입니다. 잠시 쉬었다갈까요?




























16. 톱니바퀴 돌아가는 화면 왼쪽에 바퀴달린 인형이 놓여져 있습니다. 머리에 보면 태엽이 튀어나와 있는데 그 모양이 부채의 무늬 모양이군요. 부채 무늬대로 태엽을 돌립시다. 왼쪽 무늬는 왼쪽 태엽을, 오른쪽으로 된 무늬는 오른쪽 태엽을 돌리라는 뜻입니다.
17. 제대로 돌리면 인형이 반대편 쥐구멍 속으로 들어갑니다. 이 인형은 쥐 인형이었을까요? 어쨌거나 얘가 다시 튀어나와야 할 것 같은데 안나오네요. 고양이에게 갑시다. 쥐하면 고양이잖아요. 드디어 충전이 다 되었습니다. 핸드폰에 배터리 꽂고 켜봅시다.
18. 사진을 보면 카드 5장의 무늬가 보입니다. 이 카드는 선반에 있던 1부터 5까지 번호 붙어있던 카드네요. 이제 어떤 모양이 1번이고 어느 모양으로 끝나야하는지 순서를 알았습니다. 부채인형 왼쪽에 보면 카드 무늬가 그려진 원판이 있고, 위에 누를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원판을 돌리고 각 무늬에서 눌러주면 됩니다. 원판은 어떻게 돌리나요? 두루마리 첫 페이지에서 톱니 장치 오른쪽이 카드 무늬였으니, 가지고 있는 톱니바퀴 2개를 끼워넣어 오른쪽 톱니가 돌아가도록 하면 됩니다. 
19. 톱니가 돌아가면 카드 무늬 회전하는 곳으로 가서 해당 무늬에서 버튼을 눌러줍니다. 순서만 맞으면 됩니다. 원판이 아무리 많이 돌아도 괜찮아요. 정확하게 입력하면 뚜껑이 열리고 성냥갑이 나옵니다. 성냥갑 속에는 메모리카드가 들어있습니다. 핸드폰에 끼울 수 있어요. 핸드폰을 다시 키면 무비를 볼 수 있는데, 점 16개를 괴물(이거 팩맨인거는 아시죠? 고전게임의 캐릭터입니다.)이 먹어치웁니다. 먹는 순서를 기억합시다.
20. 성냥갑은 두루마리 마지막 페이지에서 사용하면 새로운 힌트가 보입니다. ○ 과 ● 이 섞여 있는 형태인데 친숙하지 않은가요?  ● 무늬 6개가 핵심인 것 같습니다.
21. 핸드폰을 킵시다. 위에 날짜와 시간이 있지요.  ● 부분 6개로 숫자 6자리가 나옵니다. 이 번호로 전화를 거세요. 메일이 하나 옵니다. 알파벳 7글자. 이 글자는 멀티탭에 있었던 것과 같은 구조입니다. 180도 회전시켜 보는 상태로 입력해야하죠. 3이 시작입니다. 입력하고 레버를 당기세요. 노란 조각이 나옵니다.
22. 조각 3개를 모양에 맞는 상자에 끼우면, 구슬이 나옵니다. 아, 이러는 동안에 아까 생쥐 인형이 나와있군요. 열쇠를 하나 줍니다. 이 열쇠로 책상 왼쪽 문을 열면 16개의 버튼이 튀어 나옵니다. 핸드폰 속의 영상대로 눌러주세요. 문을 열면 톱니가 하나 있습니다.
23. 이제 톱니장치의 왼쪽 부분이 움직이게 해야합니다. 정지시키고 톱니 3개를 끼워넣어 왼쪽 톱니가 돌아가도록 하세요. 부채인형이 위로 올라가고 아래에 새로운 장치가 보입니다. 이건 주판을 해당 모양이 비도록 해서 끼워넣으면 열린답니다. 그 안에서 톱니 한 개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24. 이제 톱니 4개를 이용해서 오른쪽 왼쪽 모두 다 돌아갈 수 있도록 끼워넣고 구동하세요. 그러면 인형이 내려가고 위에서 새로운 문이 내려옵니다. 문으로 가기전에 장치를 멈추고 톱니 4개를 집어들고 가세요.
25. 문 윗쪽에 구슬을 끼워넣을 수 있습니다. 문이 열리면 톱니바퀴를 끼울 수 있는 장치가 보입니다. 톱니를 왼쪽에 3개 끼우면 장치가 한쪽은 내려가고 반대쪽은 올라갑니다.  내려간 쪽에 쪽지가 하나 보입니다. 금색(G)은 은색(S)보다 무겁고, 은색 2개가 금색보다 무겁다는 뜻이죠. 이제 양쪽에 톱니를 넣었다 뺐다 하면서, 금색 하나만 끼워넣은 상태로 맞춰서 톱니 5개를 가져와야 합니다.
26. 톱니 5개를 가졌으면 톱니장치로 와서 적절히 끼워넣고 상단 톱니가 돌아가도록 하세요. 이제 탈출입니다.




















 



 

 
Posted by 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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