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미션은 프로토스의 10탄(폭풍의눈)미션에서 오버마인드를 소멸시키기위한 테사다의 소멸을 마지막으로 끝났었죠?.
 
비록 오버마인드는 테사다의 숭고한 희생으로 소멸했지만. 정신적 지주.(오버마인드)를 잃은 저그들은 아직도 프로토스의 고향별 아이어의 대지위를 미쳐 날뛰고 있었습니다..
 
만나는 프로토스마다 학살을 계속하면서..
 
살아남은 아이어의 영웅들(페닉스,알다리스,제라툴,새로운 집정관 알타니스)은 그들의 찬
란했던 문명을 재건하기위해 노력하지만 미쳐날뛰는 저그들이 아이어에 매우많고 그에비
해 살아남은 프로토스인들은  얼마되지않는다는것을 깨닫고 일단 아이어를 잠시 떠나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읍니다.
 
제라툴의 제안. 그러니까 잠시 아이어를떠나 다크템플러들의 비밀스러운 고향 샤쿠러스로 가서 힘을 길르는것이 현재로선 최선의 방책이라고 단정짓고 그들은 아이어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워프게이트를 향해서 발걸음을 돌립니다.
 
한편.. 테란 도미니언 자치령의 황제로 즉위하여 있는 멩스크는 한때 자신의 부관이었던 블레이드의 여왕 저그의 케리건을 주시하고...
 
이제 시선을 지구로 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구엔 UPL이라는 연합체가 구성되어 있었다는말은 오리지널에서 했을겁니다.
 
사실 UPL은 그동안 코프룰루섹터(테란과 프로토스,저그가 전쟁을 하고있는 은하계)의 테란 동맹이 구성되고 멸망하여 멩스크가 황제가 되는등의 테란의 일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새로이 나타난 종족. 즉 프로토스와 저그의 존재를 인식하고 인류세계엔 그들이 커다란 위협으로 존재할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이는 현재의UPL이 새로운 연합체 UED로 다시태어나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UED는 군대를 창설하여 유능한 전략가인 제라드 듀갈에게 UED군의 지휘권을 주고 그의 죽마고우 알렉세이 스투코브를 부제독으로 삼아 코프룰루 섹터를향해 UED군을 보냈습니다..
UED군의 임무는 여러가지입니다. (이건 차후 미션설명을통해 알게되실것입니다.)그러나 그임무들이 공통적으로 향하는 목표는 단한가지였습니다.. 전우주에서 인류의 생존을 보장받는것...



인트로동영상:이건 네이버 지식인에서 검색을해보니까 인트로동영상이 무슨내용이냐고 올라오는 질문이 많아서 제가 옵션으로 올리는겁니다..
현재 UED군은 코프룰루섹터에 도착해 있습니다. 그리고 듀갈제독은 스투코브와 함께 도미니언의 테란군과 저그가 한창 격전을 벌이고있는 전장위를 배틀크루져안에서 방관하고 있습니다..
함선안에서 듀갈과 스투코브는 여러말을 합니다만 마지막엔 이말을 합니다.
We had seen enough. 그러니까 충분히 보았다는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듀갈은 저그의 전투형태나 기본적인 생김새 등등을 관찰하고 있었다는것입니다.
 
에피소드4:프로토스.
 
미션1:프로토스족은 잠시 아이어를떠나 샤쿠러스에서 힘을 길러야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컨클레이브는 붕괴되었지만 신망받는 법관이었던 알다리스는 살아남아 프로토스족을 지도하고있고 제라툴은 옛날의 추방자가아닌. 모든 프로토스인들의 존경의 대상이 되어있습니다. 테사다가 죽은 지금. 우리는 새로운 집정관 알타니스를 얻었고 우리의  임무는 제라툴과 생존자들을 마지막남은 워프게이트까지 무사히 이동시키는것입니다.
우리는 임무를 무사히 수행했지만 마지막순간에 워프게이트 문턱에서 본 저그들의 대량 학살은 정말 끔찍하기 그지없는 것이었습니다...
 
미션2:우리는 샤쿠러스에 무사히 도착했고 제라툴은 다크템플러들의 장로 메트리아크 라스쟈갈을 만나러 갔습니다. 우리의 임무는 기지를 건설하고 다크템플러들을 만나서 함께 샤쿠러스에 들어온 저그족들을 없애는것입니다. 저그족들은 우리가 이용한 워프게이트를 통해서 샤쿠러스에 들어온것으로 판단됩니다. 우리는 임무를 마쳤고 그일대의 저그족들은 완전히 전멸하였습니다.
 
미션3:제라툴의 주선으로 우리는 다크템플러들의 수장 라스쟈갈을 만날수있었습니다.
라스쟈갈은 우리에게 한가지 뜻밖의 것을 알려줍니다. 이곳 샤쿠러스에는 옛날 우리를 프로토스로 만들었던 창조주 젤-나가의 유산이 하나 있다는것입니다.(이 미션 이름도 젤-나가의 유산임...)젤-나가의 유산은 그들의 거대한 신전인데 라스쟈갈은 이것이 단순한 신전의 의미가 아니라고합니다. 전설적인 크리스탈 .하이템플러의 우라즈크리스탈과 다크템플러의 칼리스 크리스탈이 만나 이신전위에서 발동하면 엄청나게 거대한 에너지 폭풍을 일으켜 샤쿠러스지상의 모든저그를 말살할수 있다는것입니다. 우리는 목표를 크리스탈 2개를 모으는것으로 잡았고 그 첫번째 발걸음으로 신전주위를 더럽히고있는 세러브레이트와 그 추악한 사념체의 전사들을 청소하는것을 임무로 부여받았고 우리는 그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았습니다.
 
미션4:먼저 우리는 우라즈크리스탈이 있을것으로 추측되는 옛날 프로토스의 식민지였던 지금은 도미니언군이 차지하고있는 한 얼음행성으로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이때 한가지 뜻밖의 제의가 들어옵니다. 저그족의 저주받을 케리건이 선뜻 프로토스들이 크리스탈을 모으는것을 도와주겠다는것입니다.. 이 빌어먹을 케리건놈의 속은 모르겠지만.. 프로토스로서는 손해볼것이 없는 제안이기에 제안을 받아들였고 케리건은 우리를 도와 얼음행성에서 우라즈 크리스탈을 가져오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미션5:이제 칼리스 크리스탈을 가지러 가야겠습니다만... 테란인들이 우리의 앞길을 막습니다. 하지만 무엇인가 이상합니다.. 전에는 본적이 없었던.. 그러니까 신무기들을 사용하고 도미니언군이 아닌것같은.. 말로는 설명할수없지만 우리가 이제까지 보아왔던 테란은 아닌것같습니다(느낌으로)이들은 자신들이 지구에서 온 UED군이라고 밝힙니다. 하지만 우리는 긍지높은 프로토스입니다. 오버마인드를 쳐부신 우리가 이따위 하등종족에게 앞길을 가로막힐수는없습니다. 제라툴은 전에 레이너가 이야기했던 테란인들의 고향별인 그지구에서 왔는가 하는 의문을 품고 알타니스와 함께 힘들게 테란군을 격퇴시킵니다.
하지만 이번의 테란은 전에 보아왔던 테란군들과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강력했고 제라툴은 또다른 걱정거리를 안고서 칼리스크리스탈이 있을것으로 추측되는 챠- 행성으로 갑니다. 폐허가된 브랙시스상공(테란과 전투를 벌인곳)을 뒤로하고...
 
미션6:챠- 행성에 도착했습니다만.. 이곳에서 케리건이 우리를 도와주려 했던 이유가 드러납니다.. 케리건은 오버마인드가 죽은 현재. 자신의 휘하에 남아있는 저그족은 얼마되지않고 교활한 세러브레이트 티아맛 브루드의 다고쓰가 새로 만들어낸 오버마인드가 대부분의 저그를 통제하고 있다는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은 그 오버마인드를 척살하고 다시 저그들을 원래의 주인인 자신에게 돌아오도록 하기위해서 프로토스들을 도와주는것이라고합니다. 프로토스는 챠-행성위에 칼리스 크리스탈과 오버마인드. 두존재가 모두 있지만 일단 케리건의 요구대로 오버마인드를 먼저 무력화 시키고(완전하게 죽일수는 없습니다)칼리스크리스탈역시 회수하여 다시 샤쿠러스로 돌아갑니다..
 
미션7:샤쿠러스에 돌아온 우리에게 한가지 나쁜소식이 들려왔습니다..신망받던 법관이었던 알다리스가 우리를 배반하고 따르는 무리를모아 우리에게 반기를 든것입니다.
그가 우리에게 내건 조건은 이것입니다.. 케리건과 당장 손을 끊기만 한다면 다시 우리의 편이 되어 힘껏싸울것이라고... 하지만 우리로써는 뭐가 뭔지 영문을 모르기에 그는 우리에겐 그저 반역자에 불과합니다. 라스쟈갈은 우리에게 알다리스를 잡으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그의 할루씨네이션(환영)에 속아 우리는 고전을 했지만 결국 알다리스를 잡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때 케리건이 나타납니다. 알다리스는 저 저주받을것과 손을잡은 우리에게 나중에 반드시 후회하게될것이라며 그와 손을끊고 우리만의 힘으로 싸워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케리건은 단번에 알다리스를 죽여버립니다. 그때 모든 진상이 드러납니다..
케리건은 결코 우리를 위해서 싸운것이 아니라 그의 목적을 이루기위해 프로토스에게 왔고 나중에 후환이 될것이었던 알다리스를 지금 이자리에서 죽인것입니다. 그리고 케리건은 프로토스를 놀리며도망을 갑니다. 제라툴과 알타니스는 케리건에게 저주를 퍼부으며 유능한 프로토스인 알다리스를 잃은것을 가슴을 치고 후회하게 됩니다..
 
미션8:비록 알다리스는 죽었지만 우리에겐 한가지 희망이 남아있습니다.. 바로 젤-나가의 신전과 두개의 크리스탈입니다. 우라즈 크리스탈은 알타니스가 소유하기로 했고 칼리스크리스탈은 제라툴이 소유하여 각자 젤-나가신전으로 들어가 함께 신전의 중심부에 크리스탈을 꽂기로 했습니다. 우리의 임무는 신전주변의 모든 저그의 공격을 막아내는것이며 그들이 크리스탈을 꽂으러 들어간후 발동시간인 30분간 저그들을 막아내야 하는것입니다. 힘들지만 우리는 명령을 충실히 이행했고 신전은 발동하여 거대한 에너지폭풍을 일으킵니다. 그리고 샤쿠러스위의 모든 저그들을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에피소드5:테란
 
미션1:우리는 이제 UED군의 한 사령관입니다. 제독 듀갈은 우리가 지금 자치령 도미니언의 한 식민지에 도착했으며 먼저 이곳에서 첫걸음으로 자치령의 모든군대를 격퇴시키는것이 우리의 임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사미르 듀란(중요인물)이라는 한 젊은장교를 만났고 그는 도미니언의 군사지만 도미니언을 배반하고 우리를위해 싸우겠다고 합니다. 그의 도움을 받아 우리는 도미니언 군대를 격퇴시켰고 따라서 명령을 충실히 이행할수 있었습니다..
 
미션2:듀갈제독은 우리에게 많은 배틀크루져들이 정박되어있는 자치령의 딜레리언군항으로 가서  최대한 많은수의 배틀크루져들을 확보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그의 명령대로 우리는 매우 많은수의 배틀크루져들을 모았지만회군도중 자치령의 에드먼드 듀크장군이 이끄는 테란도미니언 아르마다(스페인어로 무적함대)와 마주쳤습니다. 듀크는 우리에게 소속을 물었고 우리는 지구에서 왔다고 확실하게 밝혔습니다. 그는 다소 당황하는 기색이었으나 자치령의 함선을 도둑질해가는것을 비난하며 싸움을 걸어옵니다. 우리는 무적함대라는 말이 무력해질정도로 그들의 함대를 늘씬하게 두들겨패주었고 듀크는 패군지장으로 자치령의 본거지로 도망쳐갔습니다.
 
미션3:드디어 우리에게 자치령의 군대가아닌 외계생물과의 전투를 명령하는 임무가 내려졌습니다. 듀란의 말에 의하면 자치령은 저그족의 정신을 분열시키는 PSI정신파분열기가 타르소니스(옛 동맹의 수도였던 행성. 지금은 폐허가 되어 저그족들이 미쳐 날뛰고있습니다)의 위에 설치되어있다고 합니다. 듀란은 그시설을 자신이 조작하여 우리에게 이롭게하겠다며 듀란은 자청해서 타르소니스로 갑니다. 그리고 듀란을 호위하며 분열기까지 안전하게 이동시키는것이 우리의 임무입니다.그러나 타르소니스에 도착한지 얼마되지않아 우리는 사방에 저그의 하이브클러스터들이 있다는것을 레이더를통해 파악합니다. 듀란은 이 하이브클러스터들을 모두 파괴시키고 난후에 정신분열기를 조작하러 가겠다고 하고 우리는 하이브클러스터를 모두 파괴시켰습니다. 듀란이 정신분열기 안에 들어갔지만 그안에는 스투코브부제독이 이미 미리보내놓았던 고스트들이 와있었습니다. 무슨일인지 모르지만 듀란은 그냥 돌아왔습니다. 아마도 스투코브의 고스트들이 듀란을 제지했던 모양입니다..
 
미션4:이제 본격적으로 자치령의 수도 코랄행성을 공략할때가 왔습니다. 우리는 코랄행성에서 멩스크의 대규모의 핵사일로들과 배틀크루저의 피직스랩들을 발견했습니다.
이것들은 후에 멩스크가 있는 어거스트그라드를 공략할때에 우리에게 커다란 위협이 될것입니다. 마음같아서는 모두 파괴해야 하겠지만 우리에겐 시간이 얼마없습니다. 배틀크루져를 택할것인지.. 핵미사일세례를 택해야할것인지 선택해야합니다.. 우리는 피직스랩을 부수는것을 택했고 이제 다음임무에선 핵미사일의 위험이 매우커다랗게 다가올것입니다...
 
미션5:멩스크가 있는 자치령의 총본산지 어거스트그라드가 눈앞에 있습니다. 우리의 임무는 단하나. 황제를 생포하여 퇴위시키는것입니다. 그러나 제대로 기지 건설을 시작하기도전에 우리의 UED타격대팀의 주력부대가 핵미사일세례에 제대로 싸워보지도못하고 전멸합니다.. 뒤이어서 날아온 엣시비단 6기 -_-;;; 이것만으로 우리는 임무를 시작해야합니다..
푸짐한 핵미사일세례(ㅆㅂ)를 받았지만 우리는 그 보답으로 멩스크의 커맨드센터를 파괴하여 도주를 시도하는 멩스크의 노라드3를 포위했습니다. 하지만 황제의 배틀크루져를 포위한지 얼마되지않아 우리는 프로토스의 공간이동 신호를 포착했습니다. 그리고 프로토스함대가 나타나 우리를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 그리고 멩스크는 그때 나타난 레이너와 프로토스함대와 함께 공간이동하여 도망갑니다.. 그뒤에선 듀갈이 고래고래 고함을 지르고있고...
 
미션6:듀갈제독은 멩스크를 놓친것에 대해 매우 분개하지만 프로토스의 고향별 아이어에서 레이너와 멩스크의 신호를 잡았다는 정보에 우리에게 다시 명령을 내립니다. 아이어로 가서 레이너의 커맨드센터를 파괴하고 레이너와 멩스크를 모두 잡아오라는 명령을..
약간 뒷맛이 씁쓸하지만 우리는 아이어로 갑니다..
프로토스의 기지가 어느 워프게이트근처에 건설되어있는것을보니 레이너와 멩스크가 워프게이트를통해 다른곳으로 탈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것같습니다..
우리는 또한 그근처의 2개의 저그브루드들이 있고 저그와 프로토스가 서로 싸움을 벌이면 그사이에 우리의 이득을 취할수 있을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우리의 판단은 정확히 들어맞았고 프로토스는 거의 대부분이 궤멸되었으나 우리는 또다른 저그브루드의 절묘하게 들어맞은 타이밍에 날아온 대규모의 부대때문에 또다시 눈앞에서 레이너와 멩스크를 놓치고 말았습니다..
 
미션7:멩스크와 레이너를 잡는것은 일단 뒤로 미뤄야 할듯 싶습니다..
또다시 뜻밖의 임무가 주어집니다.. 부제독이자 제독 제라드듀갈의 절친한 친구였던 알렉세이 스투코브가 반란을 일으켰다는것입니다.. (듀란이 이정보를 알려줍니다..)듀갈은 친구가 반란을 일으켰다는것에대해 매우 속이 상해하지만 한편으론 우리처럼 어딘가 씁쓸한 구석이 있는가봅니다. 어쨌든 우리의 임무는 듀란을 호위하여 스투코브가 있는 지하기지로 잠입하여 스투코브를 생포하는것입니다.(임무에 스투코브를 죽이라는 명령이 없었다는것을 참고.) 우리는 스투코브를 만났으나 듀란은 재빨리 그에게 총을 쏴버리고 죽어가는 그를 뒤로한채 클로킹을 쓰고 달아납니다..그리고 스투코브는 자신이 아니라 듀란이 바로 배반자이며 듀란은 여태까지 우리가 아닌 저그를위해 일해온 저그의 하수인이라고 듀걸에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듀란이 조작하려 했던 정신파 분열기는 우리의 승리의 열쇠이며 그때문에 자신이 듀란이 조작하려고할때 고스트들을 보내 분열기를 보존했던 것이라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죽는데.. 듀걸은 듀란에게 속은것을 알고 매우 분개하며 스투코브를 잃은것에 대해 매우 후회합니다.. 그때 경보가 울리고. 지하기지 내에 저그들이 있다는 컴퓨터의 메세지가 울립니다. 듀걸은 스투코브의 말대로 정신파분열기를 승리의 열쇠로서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우리에게 스투코브가 이곳에서 회수하려 했던 지령단말기를 회수하여 이곳에서 탈출할것을 명합니다. 우리는 임무를 수행했으며 살아남은 스투코브의 부하들과함께 무사히 탈출했습니다.
 
미션8:듀갈은 이제 정신분열기와 오버마인드를 통해 저그를 통제할수있다는 결론을 내리기에 이릅니다. 그리고 오버마인드에 강력한 신경약물을 투입하여 오버마인드를 잠재운다면 저그들도 무력해질것이라고 판단합니다. 또한 오버마인드근처에 각각 특별한 능력을 지닌 세러브레이트 3개체가 있으므로 그들역시 파괴시키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마지막 미션답게 우리는 어렵게 임무를 수행했으며 메딕 4명을 투입하여 오버마인드를 잠재우는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지구로는 우리의 승전소식이 전해집니다..
(테란엔딩이 UED가 지구로보낸 승전보고임..)
 
에피소드6:저그
 
미션1:우리는 이제 유일하게 케리건을 따르는 세러브레이트가 됩니다..
현재 케리건에겐 남아있는 저그세력이 별로없으며 케리건은 아직 남아있는 자기휘하의 하이브클러스터를 보호하라는 명령을 우리에게 내립니다. 우리는 충실하게 여왕의 명령을 받들었고 통제능력을 잃은 쓰레기저그들을 가차없이 찢어발겼습니다.
 
미션2:현재 UED는 정신파 분열기들을 사용하여 저그족들의 통제능력을 각지에서 방해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내려진임무는 이지역에서의 정신파분열기를 파괴하는것.. 그리고 현재의 케리건의 동맹자인(그들은 그렇게 믿고있습니다..)멩스크와 레이너에게 케리건은 도움을 요청합니다. 레이너는 발전소(power plant)를 파괴하였고 멩스크는 우리에게 정신파 분열기의 능력이 닿지않도록 해주는 정신파 발생기를 빌려주었습니다. 그들의 도움덕분에 우리는 그지역의 몇몇의 저그족들을 다시 우리 통제하로 들어올수 있도록 하였고 정신파 분열기는 파괴되었습니다..
 
미션3:케리건은 이제 우리에게 남은자원이 충족할만큼 많지않다는것을 의식하고 코랄공략(멩스크와의 거래조건입니다.. 현재 코랄은 UED의 휘하에 있습니다.)을 위해선 훨씬 많은양의 자원이 필요하게 될것이라는 결론을 내립니다. 따라서 코프룰루섹터내의 최고의 자원매장지인 켈-모리안 행성으로 가서 그일대의 테란인들을 청소하고 자원을 모아야한다는 결정을 내립니다. 페닉스(역시 우리를 동맹자라고 믿고있는;; 페닉스와 레이너는 현재 프로토스족들. 그러니까 제라툴과 알타니스와 아이어의 워프게이트에서의 연락을 마지막으로 떨어져서 싸우고있습니다.)는 자원을 모으는데 도와주겠다고 나서고 우리는 페닉스의 도움아래 켈-모리안에서 만족할만큼의 자원을 모았습니다.
 
미션4:이제 본격적으로 코랄공략에 나설때가 되었습니다. UED가 그곳에 있다는것까진 아무것도 이상할것이없지만.. 우리는 그곳에서 UED가 저그족을 통제하고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어쨌든 그들의 명령을 따르고있는 저그는 그저 쓰레기 잡종들일뿐.. 우리는 코랄에서 UED군을 격퇴시켰으며 쓰레기들까지 깨끗이 청소하였고 계약대로 멩스크에게 코랄행성을 넘겨주었습니다..
 
미션5:사실 우리는 페닉스와레이너, 멩스크를 진짜 동맹으로 생각하고 있지않았습니다.
케리건은 때가 되면 그들과의 관계를 끊고 배신하려던 것입니다.
케리건은 우리에게 코랄에서의 전투가 끝나 잠시 쉬고있는 페닉스와 멩스크의 세력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그리고 우리는 힘들지만 고전끝에 죽을각오로 싸우는 페닉스를 죽일수 있었고 멩스크의 충실한부하 에드먼드 듀크(케리건에겐 원수입니다.. 테란이었을당시 사이가 매우 안좋았다고 하더군요/)역시 죽였습니다.. 레이너는 페닉스를 죽인것에대해 케리건에게 저주를 퍼부으며 자취를 감췄고 멩스크역시 케리건에게 약속과 다르다며 비난하고 본거지로 도망갑니다..
 
미션6:우리에게 안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현재 UED의 과학자들이 저그족을 완전하게 통제할수있어서 일부 브루드가 우리 식민지에 공격을 시작했다는것입니다. 우리의 임무는 배신자저그들의 공격을 방어하고 UED의 가증스러운 과학자들을 척살하는것입니다.
우린 명령을 이행했으며 UED의 과학자들은 한사람도 살아돌아갈수 없었습니다..
 
미션7:이제 케리건은 샤쿠러스로가서 프로토스의 수장격인 다크템플러 라스쟈갈을 납치해와야겠다는 결정을 내립니다. 하지만 듀란(듀란은 스투코브의 말대로 저그의 하수인이었습니다. 테란의 마지막미션에서 듀란과 케리건이 함께 듀갈과 대면하는 장면이 나옵니다..)은 샤쿠러스의 라스쟈갈이 머물고있는 탤레매트로스기지엔 수많은 파일런들이 있어서 저그의 비행체가 접근할수 없다는 안좋은 정보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파일런들을 혼동시켜 과부하를 일으켜서 폭발을 일으킨뒤 그틈에 라스쟈갈을 납치해올수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케리건은 그렇게 하라고 하면서 우리에게 듀란을 호위하여 라스쟈갈을 납치해올수있도록 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역시 우리는 충실히 수행했으며 라스쟈갈을 납치해오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미션8:케리건이 라스쟈갈을 납치해온 이유를 알게됩니다.. 케리건은 오직 다크템플러의 힘만이 UED의 충실한 부하가 되어버린 오버마인드를 파괴할수 있다는것을 알고 그들의 힘을 빌리기위해 라스쟈갈을 납치해온것입니다. 얼마안가 제라툴로부터 라스쟈갈을 돌려받는대가로 오버마인드를 죽여주겠다는 연락이오고 우리는 그들의 도움으로 오버마인드와 망할놈의 UED들을 척살하는데 성공합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스토리가 전개되는데..
오버마인드를 죽이고 난후. 제라툴은 라스쟈갈을 데리고 가려고하지만.. 이미 라스쟈갈은 케리건에 의해 세뇌되고 난 후였습니다. 라스쟈갈은 케리건에게 여왕이라고 부르며 제라툴의 말은 들은척도 않는것입니다. 제라툴은 케리건에게 저주를하며 라스쟈갈을 강제로 데리고 본거지로 순간이동을 합니다..
 
미션9:케리건은 제라툴이 본거지에서 라스쟈갈을 동면기에 가두고 세뇌당한 정신을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고있는 작업을 하고있다는걸 알게됩니다. 케리건은 프로토스가 군대를 재정비할수있는 30분의 시간내에 남아있는 그들의 모든 병력을 쓸어버리기로 결정하고 제라툴의 함대를 전멸시킵니다..
병력을 거의 대부분잃고 케리건과 대면하게된 제라툴은 케리건이 보는앞에서 동면기를 파괴하고 라스쟈갈을 자기손으로 죽입니다.. 케리건은 이것을보고 매우 놀라워하며 그의 영웅성에 감동했다고 말하며 그를 풀어줍니다.. 제라툴은 놀랐지만 케리건에게 언젠가 반드시 이결정을 후회하게 될 날이 올것이라고 말하며 몇안되는 부하들과 함께 공간이동하여 사라집니다..
 
여기서 보너스 비밀 미션이 발동되는데요.. 시선이 잠시 프로토스로 옮겨집니다.. 스타크래프트2의 내용이 암시되는 부분이니 짚고 넘어가도록하죠/
 
보너스미션:우리는 제라툴과 함께 살아남은 몇안되는 프로토스인중 하나입니다..알타니스의 군대는 현재 어디에 있는지 소식이 없습니다. 현재로선 우리에게 남은 희망은 알타니스와 하루빨리만나서 힘을 기르는것 뿐입니다. 알타니스를 찾던도중 제라툴은 어느 한 행성에서 희미한 에너지 신호를 포착합니다.. 제라툴은 이 신호가 혹시 알타니스 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그행성에 착륙하여 신호를 탐색합니다..하지만 제라툴은 그곳에서 예상외로 프로토스가 아닌 테란인의 기지를 발견합니다.. UED도아니고 멩스크의 자치령세력도아닌.. 제라툴은 그곳을 탐색하면서 동면기들에 갇혀있는 수많은 프로토스와 저그들의 표본들을 보고 충격을 받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동면기에 갇혀있는 어떤것을 보고선 제라툴은 경악을합니다.. 여태까지 한번도 본적이 없던... 마치 지옥에서나 볼듯한 이상한것을 본것처럼.. 제라툴은 프로토스와 저그를 합쳐놓은것 같은 잡종을 본것입니다. 그리고 거기서 듀란이 나타납니다.. 이미 라스쟈갈을 납치해갔던 한 감염된 테란인으로 그를 알고있던 제라툴은 케리건의 졸개가 왜 여기에 있냐고 묻고 이것도 케리건의 계획의 일부냐고 물어봅니다. 그러나 듀란은 케리건같은 조그만존재가 이런 거대한 계획을 할수는 없다고 하며 제라툴을 조롱합니다. 자신은 이런 잡종의 씨앗을 우주 구석구석에 뿌려놓았다고 하고 자신은 단순한 저그의 하수인이 아닌 어떤 더욱더 커다란 힘의 하수인이라고 밝힙니다..
(제라툴에게 어린애라고 하는것을보아 나이를 먹어도 단단히 먹은것 같습니다 -_-;;
참고로 제라툴나이는 400대입니다..)
제라툴은 우주의 운명에 대해 걱정하며 그 어둠의 행성을 떠나갑니다..또다시 알타니스를 찾아서...
 
미션10:다시 시선이 케리건으로 옮겨져 우리는 다시 케리건의 대리인입니다.
타르소니스의 상공에서 사방에서 신호를 포착합니다. 총 3개의 함대로 구성된 연합군이 이곳을 향해서 진격하고 있다는것입니다. 그3개의 함대란즉슨... UED의 잔존세력을 이끌고온 듀갈제독과 남은 자치령군대를 이끌고온 멩스크, 프로토스의 생존자(제라툴과는 아직 만나지 않았습니다.. 오직 자신의 군대.)들을 이끌고온 알타니스. 이렇게 3개의 함대가 연합을이루어 우리를 공격하려한다는것입니다. 차례대로 전문이 날라오면서 모두 하나같이 케리건에대한 저주의 메세지들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3개의 함대라도 이제 더이상 블레이드의 여왕 케리건의 앞길을 막을수는 없습니다.. 차례대로 우리는 함대들을 격파시켰고 UED를 마지막으로 3개의 함대모두 전멸하거나 커다란 타격을 입고 도망갔습니다..
알타니스는 케리건에게 저주를 퍼부으며 몇안되는 생존자들을 이끌고 도망가고..
멩스크역시 케리건을 지켜볼것이라고 하며(속으로는 부글부글..)본거지 코랄로 돌아갑니다.
UED의 듀갈제독은 몇안되는 함대를 이끌고 지구를향해 도망갑니다..
 
엔딩:케리건이 블레이드의 여왕으로 승천하는 장면이 나오고
듀갈제독은 유서를 남긴뒤 권총으로 자살합니다..
유서 내용을 올리겠습니다.
 
 
 
 
 
친애하는 헬레나..
 
 
지금쯤이면 내가 패배했다는 소식이 지구에 알려졌겠지. 우리가 길들이고자 이곳에  파견된 그 생물들은 절대로 길들일 수 없는 것들이었소... 그리고 우리가 회수하려한 식민지들은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욱 강력하다는 것이 밝혀졌소.

이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당신이 어떤 소식을 듣던 간에, 이것만은 알아야 하오. 알렉세이는 영웅답게 죽은 것이 아니오. 내가 죽였소... 나의 자만심이 그를 죽였소... 그리고 지금 또 나의 자만심이 나를 삼켰소.

당신은 나를 다시 볼 수 없을 것이오, 헬레나.

아이들에게 내가 사랑한다고 말해 주구려... 그리고 아버지가 너희들의 미래를 지키다가 죽었다는 것도.

안녕.
 
그리고 UED의 함선은 단한척도 지구로 돌아가지 못했으며 모두 돌아가던중 케리건이보낸 저그에게 전멸당했다고 쓸쓸하게 엔딩이 찍힙니다 -_-;;;;.
Posted by 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