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프로야구 H3] 공략 - 단일 연도덱 팀걸러가 답이다

뉴로 2021. 4. 29. 13:11

프로야구 H3 에서 무과금으로 강해지는 빠른 길은 단일팀으로 단일 연도 덱을 맞추는 것입니다.

 

팀컬러를 장착하면 선수 능력이 올라가는데 단일팀 단일 연도로 가면 진짜 많이 올라서, 선수 능력이 좀 떨어져도 커버가 가능해 지는 수준이 됩니다.

 

올스타까지 무난하고 조금만 신경 써주면 올스타 우승도 가능합니다.

 

프로야구 H3 19키움

위 경우는 19키움으로 단일 연도를 맞춘 경우입니다.

 

S등급을 받으려면 동일 연도의 단일 팀 선수 20명 이상이 1군 라인업에 있어야 합니다. S등급을 받으면 능력치가 엄청나게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골든글러브, 올스타 선수는 추가로 +1 능력치가 붙으니 대박이죠?

 

그러니 게임을 시작하는 분들은 원하는 팀의 단일 연도 선수를 빨리 모으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코스트 낮은 선수가 있어도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추가 팀컬러까지 맞춰주면 올스타까지는 큰 문제 없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팀컬러는 2개 설정이 가능한데요, 하나는 위와 같이 S등급의 단일 팀 단일 연도로 맞추고 다른 하나는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단일팀 A급과 단일 연도 A급 중 하나는 선택합니다.

 

첫번째로, 우선 단일팀 A등급을 보겠습니다.

프로야구 H3 단일 팀컬러 A

처음의 단일팀 단일 연도 S등급을 맞췄으면 단일팀 A등급은 자연스럽게 만들어집니다.

 

단일팀 A등급의 장점은 자팀의 다른 연도 선수를 가져다 쓸 때 보정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아래의 단일연도 A등급을 쓸 때보다 능력치가 1 덜 오릅니다. (타자 +4, 투수 +3)

 

두번째로, 단일연도 A등급 팀컬러를 쓰는 경우입니다.

프로야구 H3 단일연도 A등급 팀컬러

보시다시피 단일팀 A등급보다 능력치가 1 더 올라갑니다. (타자 +5, 투수 +4)

 

단점은 해당 연도의 선수만 적용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보통 덱을 짜면 부족한 포지션 한 두개는 생기기 마련이고, 자팀의 다른 연도에 괜찮은 선수가 있을 것이므로, 단일팀 A등급을 많이 쓰실 것 같습니다.

 

다른 팀 익스를 구했을 경우에 그래프가 심하게 깨지지만 않으면, 단일 연도 A등급을 쓰고 타팀 익스를 넣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익스는 연도 적용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프로야구 H3 공식 커뮤니티의 빅베스 님 글을 참조했습니다.

h3.plaync.com/board/knowhow/view?articleId=6071bdc34696600001f13e01